반응형

    신한은행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 또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대출 상품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집합제한업종 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한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 자격조건

     

    신한은행 집합제한 업종 대출은 사업자등록증명원 또는 사업자등록증상의 사업장을 본인 명의로 계약하여 월 임대료를 납부하고 있는 개인사업자 또는 소상공인으로 정부 또는 지자체의 방역지침상 집합제한업종으로 분류되어 정부가 지원하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200만원을 지급받았거나 지급결정을 받은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법적으로 소상공인의 지위를 보유하고 있어야하며,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대출 신청이 제한됩니다.

     

    - 중소기업기본법상 소기업이 아닌 경우

    - 사업개시일로부터 6개월 미만

    - 사치, 향락, 청소년 유해 등 보증제한업종 영위

    -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

    - 신용관리대상정보 보유

     

    또한 현재 금융기관 대출을 연체중인 분은 대출을 신청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신한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 한도, 기간

     

    신한은행 집합제한업종 대출의 한도는 최대 1천만원 한도범위 내에서 500만원 단위로 책정됩니다.

     

    집합제한업종으로 확인된 경우 1차 또는 2차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였더라도 이와 무관하게 추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5년으로 약정됩니다. 이 기간중 2년은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으로 활용되며, 나머지 3년간 원금과 이자를 분할하여 납부하게 됩니다.

     

    대출만기시 연장할 수 없으니 거치기간과 상환기간을 고려하여 상환계획을 꼼꼼히 세우시길 바랍니다.

     

    3. 신한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 금리, 필요서류

     

    신한은행 집합제한업종 대출은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연간 최저 2.58%의 금리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집합제한업종 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자택임대차 계약서 사진촬영분

    -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사진촬영분

    - 정부가 지원하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200만원 지급결정을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인 서류

     

    지금까지 신한은행 집합제한업종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집합제한 업종대출 조건, 금리, 한도 핵심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