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활을 하다보면 갑자기 일어설 때 엉치뼈가 아프다던가 뻐근한 느낌을 받은 적 있을 것입니다. 또한 허리디스크처럼 콕콕 찌르는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 은근히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엉치뼈가 아픈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엉치뼈가 아픈이유 3가지

     

     

    만약 이렇게 엉치뼈가 계속 아프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엉치뼈 통증은 초기에 치료하기는 수월하지만 시간이 가면 갈수록 원인파악 및 치료가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엉치뼈가 아픈이유에 대해서 몇 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허리디스크 및 척추관협착증과 같은 허리질환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허리를 지나가는 신경이 허리 밑쪽에 위치해있다면 더더욱 엉치뼈가 아픈이유에 해당됩니다.

     

     

    이러한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 중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잘못된 자세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앉아서 생활하는 회사원 및 학생들에게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 스트레칭 및 바른자세를 유지하려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두번째 엉치뼈가 아픈이유는 대퇴비구 충돌증후군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엉치뼈 주변 및 옆구리 아래 위치한 곳을 잡고 움츠리는 자세를 취한다면 더더욱 이러한 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 증상을 확인하려면 장시간 운전 및 양반다리 자세를 할 때 불편하거나 어려우면 바로 대퇴비구 충돌증후군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지 않고 살짝 불편할 정도라면 비존적 치료를 통해 나아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엉치뼈가 아픈이유 마지막은 이상근 증후군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것은 고관절을 움직여주는 근육으로 중요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이 증후군은 엉덩이 부위를 압박하면 통증이 심해집니다. 따라서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초기치료가 중요하니 내원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엉치뼈가 아픈이유 3가지를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엉치뼈가 아픈이유는 다양합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고 예방 및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부르면 졸린 이유  (0) 2020.10.03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  (0) 2020.10.03
    졸릴때 잠깨는 법  (0) 2020.10.02
    정화조 청소주기 비용  (0) 2020.10.02
    스포츠경향 무료만화 바로가기  (0) 2020.09.2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