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는 100세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에 발맞춰 노후준비 또한 확실하게 해둬야 합니다. 일자리도 점점 줄어들고 있는 지금과 같은 시기에는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노령연금입니다. 오늘은 노령연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령연금 신청방법 확인

     

     

    노령연금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국민연금 및 노령연금은 노후준비를 못하신 분들에게 그나마 좋은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연금을 신청하기 위한 방법은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노령연급 신청방법은 온라인신청, 방문신청으로 나뉩니다. 필요한 서류만 챙기신다면 온라인 신청이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은 방문신청을 하면 빠르게 처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노령연금 온라인신청은 복지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온라인 행정 업무가 그렇듯이 공인인증서는 필수이므로 미리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노령연금 신청하기를 누르면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사항으로 노령연금은 만 65세가 되기 1개월 전부터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방문신청 방법입니다. 우선 장소는 주소지 관할 읍, 면사무소 혹은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에 말씀드렸듯이 서류만 잘 챙긴다면 아주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류는 신분증, 본인 통장사본, 소득 및 재산 동의서, 신청서 등입니다.

     

     

    동의서 및 신청서는 관할 주소지 장소에 구비되어 있으므로 신분증 및 전월세 계약서가 있으면 같이 가져가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온라인, 방문 신청이 불가능하면 대리인이 직접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노령연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니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모두 기초노령연금을 수급하여 더 원활한 노후가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양권 양도소득세 계산 바로가기  (0) 2020.10.04
    보고서 작성요령  (0) 2020.10.03
    셀프등기하는 방법  (0) 2020.10.03
    배부르면 졸린 이유  (0) 2020.10.03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  (0) 2020.10.0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