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끔 생활을 하다보면 귀가 멍멍하거나 막힌 것 같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대부분 정확한 원인도 모른채 방치하고 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귀가 멍멍해지는 이유와 증상에 자가 치료법 등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귀가 멍멍한 증상에 자가 치료법

     

     

    하지만 이런 귀가 멍멍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질환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우선 귀가 멍멍해지는 이유 첫번째는 바로 돌발성 난청으로 인한 멍멍함입니다. 따라서 그대로 방치하면 청력에 문제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다음 의심해봐야 할 것이 바로 중이염입니다. 중이염 증상이 나타나면 갑자기 귀가 멍멍해질 뿐만 아니라 아프거나 열도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귀가 멍멍해지면 초기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관리만 잘해준다면 좋아지거나 증상이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우선 첫번째로 음악을 크게 듣지 말아야 합니다. 만약 그렇게 하고 계시다면 음악 소리를 낮추고 오랜 시간 들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귀에 충분한 휴식을 주어야 되겠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듯이 충분한 휴식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귀는 면역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감기나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평소 충분한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코를 세게 풀거나 귀를 자주 만지는 것 또한 좋지 않은 습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음식으로도 충분히 관리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 감자, 참외 등과 수분이 충분한 음식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귀가 멍멍한 증상과 예방법 등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귀는 다른 신체 부위보다 민감하며 면역력과 관계가 깊습니다. 따라서 평소 생활 습관부터 실천한다면 귀가 멍멍한 증상은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날파리 없애는 방법  (0) 2020.09.21
    가위눌림 원인 이유  (0) 2020.09.21
    스타벅스 별 적립하는법  (0) 2020.09.21
    1가구 3주택 보유세  (0) 2020.09.21
    노후준비 필요자금 계산  (0) 2020.09.2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