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용회복중 대출 가능한 곳 BEST는?

    신용회복 중인 분들에게 대출 가능한 곳이 과연 있을까요? 신용회복 중이라면 넉넉하지 못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급하게 병원비가 필요하다거나 목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면 힘들어집니다.

     

    신용도를 회복중이라면 이미 대출에 관련해서 연체사실이 있거나 그에 관련한 절차를 밟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사실상 신용회복중 대출이 가능한 곳이 쉽게 찾기는 힘든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정확하게 조건을 파악하고 대출진행이 가능한지 심사를 해보시는 방법이 가장 정확합니다. 대출이 어렵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2금융권을 이용하지 않고도 신용회복 중인 분들이 이용 가능한 대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회복 절차나 진행상황에 따라 대출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꼼꼼하게 분석하고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성실상환자 대출

    성실상환자 대출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을 받는 자 혹은 타 채무조정기관으로 채무조정을 받고 6개월 이상 성실상환중이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했다면 대출 지원 대상이 됩니다.

     

    또는 채무자 회생이나 파산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서 2년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또는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했다면 대출지원 대상이 됩니다.

     

     

    단,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소득을 증명할 수 없거나, 보유재산이 과다하거나, 신용정보조회표에 연체 정보가 등록되어 있다면 대출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는 연 4% 이내로 저렴하며,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개인회생 햇살론17 신청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2. 햇살론17

    햇살론17은 신용등급이 낮아서 2금융권에서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상환에 있는 분들을 위한 국민행복기금 보증을 통한 서민금융상품입니다.

     

    햇살론17은 신용회복중이거나 개인회생중에도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조건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니 조건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대출가능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7 대출조건은 연소득이 3,500만 원 이하라면 가능합니다. 만약 연소득 4,500만 원 이하라면 신용등급이 6~10등급일 때 가능합니다. 연소득 조건에 해당 되신다면 워크아웃이나 개인회생과 같은 신용회복중이라도 성실납부를 했다면 대출한도가 두배로 큰 특례보증이 가능합니다.

     

    햇살론17 특례보증 신청서류 한도 금리 조건 안내

     

    대출금리는 17.9%이며, 대출한도는 700만 원입니다. 특례보증 심사를 통해 이용하신다면 대출한도는 최대 1,400만 원입니다. 대출 성실상환 시 1년마다 금리인하가 됩니다.

     

    지금까지 신용회복중 대출 가능한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신용회복중 대출 이용이 불가능할 거라는 고정관념을 대부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신용 서민분들을 위한 대출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가 되었으니 참고하시고 조금 더 나은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