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한은행에서는 유치원 및 초등학고, 중학교, 고등학교 교사 및 직원들의 생활안정을 위한 교직원 전용 신용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교직원 신용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한은행 교직원 신용대출 자격조건

     

    신한은행 교직원 신용대출은 국공립 유치원 및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또는 교육청 소속 교사 및 직원을 대상으로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일반 신용대출 및 마이너스통장으로도 가능하며, 교직원에게 금리와 한도를 우대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한은행 교직원 신용대출의 신청자격은 국공립 유치원 및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또는 교육청 소속 교사로서 3개월 이상 재직중인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더라도 신한은행에서 정해놓은 신용등급 기준에 미달된다면 대출신청은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2. 신한은행 교직원 신용대출 한도, 기간

     

    신한은행 교직원 신용대출은 최고 1억5천만원 한도범위 이내에서 대출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동성한도대출, 즉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경우 최고 한도는 1억원 이내에서 책정되며, 실제 한도는 타 금융기관 대출금을 차감하여 최종한도가 결정되니 참고바랍니다.

     

    신한은행 교직원 신용대출의 상환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1년이내로 설정되며,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연장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분할상환의 경우 1년이상 5년 이내로 신청인이 대출상환기간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신한은행 교직원 신용대출 금리, 서류

     

    신한은행 교직원 신용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우대금리는 신한은행에서 정한 최소한의 요건을 충족하는지의 여부에 따라 연간 최고 0.6%의 금리를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을 모두 고려하여 연간 최저 2.79%의 금리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시기 및 신청인의 신용등급, 대출조건 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교직원 신용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재직확인서류와 소득확인 서류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교직원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신용대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의료인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필요서류 핵심요약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