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취준생 대출 종류 자격조건, 한도, 금리 및 전세, 월세로도 가능!

    청년 취준생이 사상 최대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지요? 졸업 후 취업준비 기간은 평균 10개월로 안정적인 소득없이 생활해야 하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취업준비생을 비롯한 청년들의 어려움도 만만치 않아 보입니다.

     

    어려운 정국에 도움이 될 만한 취준생 대출 및 청년대출도 있으니 소개해보고자 하는데요.

     


    소득과 신용, 재직여부 등 여러 조건에 막혀 은행 대출도 어려운 청년, 취준생들 중 구직난에 직장을 얻지 못해 생활고나 전월세 보증금 등 현실적인 문제에 닥쳤다면 선택적으로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IBK 청년 전월세 대출

    기업은행의 청년 전월세 대출을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저금리 지원하는 은행권 공동 전월세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신청일 기준 만 34세 이하의 성년이며 무주택 세대주라면 대출 가입이 가능하며 추가로 요구되는 소득기준이나 재직증빙이 필요하지 않아 취업준비생과 소득이 적거나 없는 청년들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청년 / 취준생 대출을 전세로 이용할 때엔 동일인 당 최고 7000만원 한도로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금리는연 2.78%입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3년이며 만기일시상환으로 하되 기한연장시에는 갱신 계약을 따로 신청해야합니다.

     

    월세로 이용할 경우 한도는 최고 1천 2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는 연 2.60%로 8년 거치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하게 됩니다. 월세의 계약기간은 최장 13년까지 가능하며 대출시작 연령에 따라 대출 기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청년 전월세 대출의 경우엔 2%의 낮은 금리로 전세보증금이나 매달 월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자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대출을 원한다면 계약 후 은행에 방문하여 서류제출 및 신청을 하고 대출을 실행할 수 있으며 한국주택금융공사를 통해 보증서를 발급받아 진행됩니다.

     

    대출 후 원금 상환은 조금씩이라도 하면 이자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데요. 중도에 상환을 하여도 추가로 드는 비용이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무직자 300만원 대출 상품 핵심내용 알아보기

     

    2. NH 청년 전월세 대출

     

    농협에서는 청년 주거비 경감을 위한 전월세 자금 대출 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만 34세 이하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저리의 임차자금을 지원하는 대출로 주택금융신용보증서를 담보로 하여 진행하지요.


    때문에 주택금융신용보증서 임차자금 보증을 받는 것이 급선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7000만원까지로 임차보증금의 90%에서 이뤄지며 보증금의 10%는 본인이 부담하도록 합니다.


    대출 금리는 연 최저 1.80%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세 보증금과 월세 대출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으며 동시 신청시 월세 대출 한도는 최대 600만원까지입니다.

     

    위에서 필요한 주택금융신용보증서 보증료는 연 0.05%입니다.

     

     

    취준생 대출로는 기업은행 대출보다는 까다로워 보일 수 있으나 소득이 있는 청년층의 경우에는 저리로 전세자금대출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3. 햇살론 유스 YOUTH

    대표적으로 대학생을 비롯해 취준생인 청년이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상품은 청년 햇살론이 있습니다.


    청년 햇살론은 신용회복위원회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하는 상품으로 해당 보증기관을 통해 보증서를 발급받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청년 햇살론은 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의 대학생 및 청년으로 신청 연령이 제한됩니다.


    해당 연령 내에 속한다면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경우, 저소득 계층이나 근로 장려금 신청 자격 요건 해당자 중에 하나라도 해당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유스의 경우에는 거치기간을 포함하여 장기간 상환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당장 수입이 없어도 취준생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취준생 대출로 추천할만합니다.

     

    다만 정부지원 취준생대출인 햇살론 YOUTH는 보증서 구분에 따라 대출 한도와 조건이 다를 수 있으니 필요한 자금을 명백히 설정하신 후 대출을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직자 무서류대출 상품 자격조건, 신청방법, 금리 및 한도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