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무직이나 전산 및 행정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한글프로그램은 사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상황이나 모르는 오류가 떴을때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글을 사용하다가 붙여넣기 안될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한글 붙여넣기 안될때

     

     

    한글 워드 프로세서인 hwp는 한글과컴퓨터에서 개발한 한글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를 처음 배우는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많은 행정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라나 전산 작업을 처리하는 직업을 가진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배워야 하는 기본적인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복사 붙여넣기가 안될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글 붙여넣기 안될때 해결방법 2가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첫번째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한글 프로그램 안에서 해결이 가능한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한글 프로그램을 열고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환결설정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탭이 나오게 됩니다. 편집부터 시작해서 기타까지 여러 가지 기능이 있으니 나중에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핵심은 클립보드로부터 붙이기에서 텍스트 형식으로 붙이기를 선택하고 체크를 눌러 설정을 해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다음으로 두 번째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한글 프로그램 내에서 해결하는 것이 아닌 윈도우에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작업표시줄에 있는 보안프로그램을 종료해주시면 해결이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한글 붙여넣기 안될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2가지만 해줘도 웬만하면 90% 해결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한글을 마스터하여 업무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임장 작성요령  (0) 2020.09.19
    퇴직금 계산시 연차수당 포함여부  (0) 2020.09.19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  (0) 2020.09.19
    워터파크 복장  (0) 2020.09.19
    맥딜리버리 배달료 확인  (0) 2020.09.1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