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ntact시대가 도래하면서 다양한 직업이 생겨나거나 없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다양하고 특색 있는 직업 또한 생기고 있습니다. 최근 각광을 받기 시작한 3D프린터 운용기능사가 그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3D프린터 운용기능사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D프린터 운용기능사 정보는?

     

     

    3D프린터 운용기능사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시험에 합격하면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그 자격증을 가지고 각종 기관이나 기업에 취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응시자격 제한이 없는 자유로운 직업이기도 합니다.

     

     

    3D프린터 운용기능사 시험은 객관식으로 된 필기시험과 작업 실력을 볼 수 있는 실기시험을 통과해야 비로소 자격증을 취득하여 활발히 활동할 수 있습니다. 필기 및 실기시험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격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3D프린터는 3차원 설계도를 바탕으로 입체적으로 물건을 인쇄하는 프린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프린터는 종이를 인쇄한다면 3D프린터는 입체적인 물건을 인쇄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현재 3D프린팅 산업이 많이 발달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3D프린터 운용기능사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는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적은 편이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세부적인 활동ㅇ로는 3D프린팅 모델러, 3D프린터 설치와 운영 및 조작하는 사람, 3D프린터 활용법을 강의하는 사람 등으로 많이 나뉘게 됩니다.

    또한 3D프린터를 단순히 제조업에 사용하는 것이 아닌 더 나아가 의료 및 교통과 엔터테인먼트, 건설, 항공 등 많은 산업으로 더 뻗어나갈 것이라 생각되는 아주 유망한 분야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3D프린터 운용기능사는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는 시험입니다. 또한 남녀노소 차별을 두지 않아 정정당당히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3D프린터 운용기능사에 대한 정보를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3D프린터 운용기능사는 미래 유망한 직업으로 선정된 만큼 현재 더 많은 인원을 늘릴 것이며, 국가 차원에서도 더 지원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포츠경향 무료만화 바로가기  (0) 2020.09.28
    산정특례 대상질병  (0) 2020.09.24
    KT핸드폰 위치추적 방법  (0) 2020.09.24
    고소장 제출방법  (0) 2020.09.24
    초보운전 주차 잘하는 법  (0) 2020.09.2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