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B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안내

    오늘은 서민층의 긴급자금을 지원하는 KB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한도, 금리,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이 낮아서 1금융권에서 대출을 이용하기 힘들었던 분들이라면 새희망홀씨 대출을 알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불가피한 상황으로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저렴한 금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상품입니다.

     

    상대적으로 취약계층에 속하는 서민분들에게 맞는 별도의 심사기준으로 정부에서 보증하고 있으며, 1금융권 은행에서 운영 및 취급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자격요건이 완화되어서 비교적 유리한 조건으로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이며, 지금부터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의 자격, 금리, 한도, 자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대출조건은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이거나 연소득이 4,500만 원 이하이며,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경우 대출 신청 자격이 주어집니다.

     

    증빙소득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근로자라면 4대보험에 3개월 이상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소득금액 확인 서류로는 증빙된 소득 이외에 국민연금, 건강보험료를 납부했다면 소득이 인정되어 대출한도 산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5.75%~6.76%이며, 최대한도는 3,000만 원으로 소득금액에 따라서 차등으로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9/24 - [금융이야기] - 신용등급 확인방법

     

    신용등급 확인방법

    개인을 확인하기 위한 수단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등 본인을 확인하기 위한 방법이 있지만 인생을 살아가면서 금융거래와 같은 상황에서 꼭 확인

    jqyr.tistory.com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우대금리

    우대금리는 각 항목별로 0.5%, 0.1%의 우대금리가 적용이 되며,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최대 1.0%까지 우대금리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성실하게 상환하는 고객분들이라면 연 0.3%씩 금리가 인하됩니다. 우대금리 항목을 꼼꼼히 확인하고 저렴한 금리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출기간은 최소 1년에서 최대 7년까지 가능하며,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상환방법은 원금균등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입니다.

     

     

    만약 연체한 기록이 있거나 대위변제, 과태료 체납, 신용대출금액이 연소득을 초과하고 있다면 대출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심사기간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정부에서 저신용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목적인 상품입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상품이긴 하지만 은행에서 대출심사를 거쳐야 합니다.

     

    대출심사를 마치면 정부보증과 상관없이 대출이 빠르게 진행되며, 대출심사기간은 영업일 기준 5일 전후이기 때문에 즉시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상품 중 새희망홀씨 대출은 다른 상품에 비해서 정부자금을 이용한 상품 중 유일하게 정부 보증이 없이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사과정이 중급 신용자로 상향되어있기 때문에 심사과정이 조금 까다로울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은 기존에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을 성실하게 상환 중인 고객분들에게 같은 조건으로 최대 500만 원, 최장 5년까지 추가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을 성실하게 상환 중인 고객 중 만약 추가적으로 자금이 필요하다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KB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 상품은 1금융권에서 저신용 저소득 서민분들을 위한 대출입니다.

     

    기준이 되는 보증서가 없기 때문에 1금융권의 금융회사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으며, 금리우대 기준이 수시로 변경되기 때문에 은행별로 상품을 잘 알아보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1/02/18 - [대출이야기] -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 가능한 상품 추천 BEST 7

     

    무직자 모바일 즉시 대출 가능한 상품 추천 BEST 7

    무직자 모바일 즉시대출 BEST 7 무직자분들은 대출을 어렵게 느낍니다. 하지만 모바일로 손쉽게 알아보고 신청이 가능한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보급화되면서 모바일 대출 상품이

    jqyr.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