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BI저축은행 사잇돌 대출 자격조건, 서류,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용등급과 상환능력이 소득이 중요합니다. 소득이 낮거나 신용등급이 낮은경우 1금융권의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이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SBI 사잇돌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하고 신용등급 4등급 ~ 10등급의 중저신용도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민대출인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디딤돌대출, 미소금융과같은 정부보증 상품입니다.

     

     

    단시간에 신용등급을 올리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이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사잇돌대출은 기존에 햇살론과 같은 정부지원서민대출을 이용중이더라도 중복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햇살론을 이용중이면서 한도가 부족하신 분들이 이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조건, 한도, 금리

     

    1. SBI 사잇돌

     

    SBI 사잇돌의 대출대상은 급여소득자는 재직기간이 5개월 이상이며 연소득 1천5백만원 이상, 사업소득자는 사업기간이 6개월 이상이며 연소득이이며 연소득이 8백만원 이상, 연금소득자라면 연금수령이 1회 이상이며 연소득이 8백만원 이상인 분들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8.9%부터 최대 19.9%입니다. 연체금리는 약정금리에서 3%가산되며 최대 22.9%입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1백만원부터 최대는 2천만원까지입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상환하며, 취급수수료, 만기연장수수료, 인지세,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상환방법은 대출금액이 5백만원 이하인 경우 12개월/24개월/36개월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대출금액이 1천만원 미만인 경우 12개월/24개월/36개월/48개월, 대출금액이 1천만원 이상이라면 12개월/24개월/36개월/48개월/60개월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2. SBI 사잇돌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는 신분증사본, 재직확인서류인 재직증명서, 국민연금가입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택1 이며, 소득확인서류는 소득금액증명원, 연금산정용 가입내역서,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택1 입니다.

     

    급여소득자의 경우 온라인으로 신청시 국민연금 스크래핑으로 재직과 소득서류를 한번에 대체할 수 있습니다. 급여소득자에 한해서 모바일 및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타소득자인 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과 홈텍스로 발급한 소득금액증명원, 연금소득자는 연금수급증명서와 연금수급증명서를 지참하여 당행에 내방방문 신청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SBI 사잇돌 대출, 조건 및 금리/한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햇살론을 이용하면서 성실히 상환하여 신용등급이 상승하면 더 이상 저신용자 대출인 햇살론을 이용하지 못하게되는데 1금융권에서도 대출이 불가한 상황이 됩니다.

     

    이와같이 고신용자와 저신용자 사이의 금리단층이 발생함에 따라 고금리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없는 중신용자들에게 유용한 상품입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케이뱅크 신용대출 자격조건, 금리, 서류, 한도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