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은행별 마이너스통장 금리, 한도, 자격조건, 서류 안내

    최근 신용대출보다 상환도 자유롭고 언제든지 간편하게 이용가능한 마이너스 통장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많은 시중은행들이 저렴한 금리를 내세우며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는 마이너스 통장의 금융사별 신용등급별 평균 금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은 일반 대출과는 다르게 건별로 승인받을 필요없이 원할 때 원하는만큼만 꺼내서 쓸수 있고 자유롭게 갚을 수 있습니다. 사용한 금액과 일자로 이자가 계산되기 때문에 이용하기 않은 금액과 기간에대해서는 한도내라도 이자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핵심요약

     

    1. 마이너스통장 장점 및 단점

     

    마이너스통장은 장점과 단점이 확실하게 있습니다. 신용대출의 심사과정이나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되며 필요한 금액과 날짜에 대해서만 이자가 부여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고 자유롭게 이용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마이너스대출은 일반대출에 비해서 이자가 비쌉니다. 보통 신용대출에 비해서 금리가 최대 0.86%가 더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간에 대출을 이용하고 바로 상환이 가능한 상황이거나 불규칙적으로 현금을 사용해야되는 경우라면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은 사용하지 않은 금액에 대해서 이자가 부여되지는 않지만 대출한도는 부여되기 때문에 추가대출이 필요한 경우 대출한도에 대해서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용도에 따라서 본인에게 유리한 대출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 은행별 상품 핵심요약 알아보기

     

    2. 마이너스통장 신용등급 영향은?

     

    마이너스통장의 특징은 사용하지 않아으면 이자가 없지만 그래도 대출로 인정되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인출횟수보다는 한도 소진율에 대비해서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한도에서 30%를 초과한 금액을 인출하는 경우, 사용기간이 3개월 이상인 경우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을 잘 사용하면 신용등급에도 영향을 미치지않고 필요한 금액만큼만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금리, 한도 핵심요약

     

    3. 은행별 마이너스통장 평균 금리는?

     

    마이너스통장의 금융사별 평균 금리는 기업은행 3.68%, 국민은행 3.67%, 하나은행 3.58%, 농협은행 3.24%, 수협은행 3.92%, 신한은행 3.09%, 우리은행 3.5%, 케이뱅크 3.81%, 씨티은행 3.36%, 카카오뱅크 3.36%입니다.

     

    보통 신용대출의 금리에 비해서 높은편입니다. 또한 마이너스통장은 이자에 이자가 붙는 역복리방식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연체가되면 높은 금리의 연체이자까지 납부해야되니 유의하세요.

     

    4. 마이너스통장 신용등급별 평균 금리

    마이너스통장 신용등급별 평균금리는 1~2등급인 경우 3.5%, 3~4등급은 3.8%, 5~6등급은 4.8%, 7~8등급은 6.29%, 9~10등급의 경우 9.5%입니다.

     

    신용등급이 1~2등급과 9~10등급의 차이는 약7%내외이며, 신용등급에 따라서 7등급 이하라면 마이너스통장 발급이 불가한 경우도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5~6등급 이내의 직장인이라면 어렵지않게 이용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마이너스통장 금융사별 신용등급별 평균 금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신용등급은 한번 낮아지면 높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신용등급을 낮추는 것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 8등급 대출 가능 소액 상품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