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에서는 국방부와 협약하여 나라를 지키는 직업군인의 주거안정을 위한 정부지원 직업군인 월세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직업군인 월세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은행 직업군인 월세대출 자격조건

     

    국민은행 직업군인 월세대출은 관리부대로부터 월세 대부 승인을 받은 직업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지원 월세자금 대출상품입니다.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하여 대부 지원 상한액의 10% 이상 보증금을 설정한 보증부월세 주택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관리부대로부터 보증금과 월세 대추 추천을 동시에 받은 직업군이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대상주택은 아파트 및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단독주택, 주거용오피스텔 등이며, 고시원 및 무허가 건축물은 대출대상에서 제외되니 유의바랍니다.

     

    2. 국민은행 직업군인 월세대출 한도, 기간

     

    국민은행 직업군인 월세대출은 주택임대자금 대부 추천서상 월세 대부승인금액의 2배까지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실제 대출금액은 대출신청시점의 대출금리 및 신청인의 신용등급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3개월 이상 3년 이내로 임차계약 종료일 이내에서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임차목적물, 임차보증금, 월세금액 등의 변동없는 단순 임대차 기간 연장으로 관리부대의 연장추천을 받은 경우 매회 3년이내로 연장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국민은행 직업군인 월세대출 금리, 서류

     

    국민은행 직업군인 월세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결정됩니다.

     

    연간 최저 3.26%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시기 및 신청인의 신용등급, 대출조건 등에 따라 실제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직업군인 월세대출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본인신분증

    - 주택임대자금 대부 추천서

    - 주택임대자금 대부 체크리스트

    - 확정일자부 보증부 월세 임대차계약서 원본

    - 계약금 영수증 또는 은행 무통장입금증

    - 임차물건지의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

    - 주민등록등본

    - 소득확인서류 및 가족관계증명서

     

    지금까지 국민은행 직업군인 월세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농협은행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조건, 한도 및 금리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