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농협은행에서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은행 방문없이 낮은 금리로 수시로 꺼내 사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대출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농협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가입대상, 대출조건, 대출금리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농협 마이너스통장 자격조건

    농협은행 마이너스대출은 우량 신용등급의 직장인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은행 방문없이 낮은 금리로 편하게 쓰고 갚는 마이너스 통장 대출 상품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 재직기간이 1년이상인 법인 직장인 근로자중 국민건강보홈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에 의한 나부보험료로 추정한 연환산소득이 3000만원 이상인 분이 대출 대상이 됩니다.

     

    대출신청일 현재 동일사업장 국민건강보험 가입이력이 1년 이상이어야 하며, 휴직 및 이직, 합병등이 있는 경우에는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자격조건 한도 이자 총정리

     

    2. 농협 마이너스통장 한도, 기간

     

    농협은행 마이너스대출은 100만원이상 5천만원 한도범위 내에서 한도가 부여됩니다. 개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능력, 부채현황에 따라 실제 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마이너스통장으로 1년으로 대출초기 약정됩니다.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1년단위로 연장할 수 있으며, 최장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대출연장시 신용등급의 하락, 신용부채등이 과다한 경우, 연체가 잦았거나 장기연체한 경우에는 연장신청이 제한되거나 일부 상환후 연장할 수 있으니 이점 감안하여 상환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농협은행 마이너스대출은 마이너스 통장형식의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은행에서 대출승인을 받아도 바로 이자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실제 마이너스 통장에서 돈을 꺼내쓴 경우 사용한 금액만큼만 이자가 부과되니 참고바랍니다.

     

    >>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 및 한도, 금리, 필요서류

     

    3. 농협 마이너스통장 금리

     

    농협은행 마이너스대출은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현재 시장의 고시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등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우대금리는 농협은행과의 거래실적을 고려하여 연간 최대 0.9% 금리를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연간 최저 2.19%에서 3.09%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신청시기 및 신청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최종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농협은행 마이너스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은행권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금리, 한도 핵심요약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