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뱅크에서는 우량한 신용점수를 보유하고 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마이너스 통장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자격조건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우량한 신용점수를 보유하고 있는 직장인 급여소득자가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할 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국민건강보험료 추정 연환산소득 3000만원 이상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 재직기간 1년 이상인 직장인

    - 연체, 부도, 회생, 파산, 면책 등의 사실이 없는 분

    - 카카오뱅크에 연체대출금을 보유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분

     

    실제 재직기간이 1년이상 경과되었다고 하더라도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 1년이 안되시는 분은 신청이 제한됩니다.

     

    또한 실제 연봉이 3천만원 이상이냐 아니냐는 중요하지 않고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료 납부금액으로 추정한 연환산소득이 3천만원 이상이냐 아니냐가 중요합니다.

     

    실제 연봉이 3천만원이 되지 않더라도 추정소득이 3천만원 이상인 경우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실제 연봉이 3천만원 이상이지만 추정소득이 3천만원이 되지 않는 경우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2.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한도, 기간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한도는 최대 1억원까지 책정될 수 있습니다.

     

    다만 위의 한도는 최대치의 한도이며, 신청인의 신용점수, 상환능력, 부채현황 등에 따라 실제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초 1년으로 약정되며,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1년단위로 연장하여 최대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실제 통장에서 꺼내 쓴 금액만큼만 이자를 책정하기 때문에 비상금 용도로 활용하기 좋지만 이자만 납입하고 대출을 연장하면 원금은 상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대출금이 잘 줄어들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단점을 충분히 고려하여 대출신청여부를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3.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필요서류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가 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시장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는 신청인의 신용점수 및 상환 여력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연간 최저 3.082%에서 5.100%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실제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이 있습니다.

     

    다만 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으로 대출신청시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위의 서류는 자동제출 되기에 실제 서류를 구비할 필요는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우리 WON하는 직장인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