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뱅크에서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목돈이 필요한 순간 비대면으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자격조건

     

    카카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은 연소득 3천만원이상, 재직기간 1년이상의 신용이 우량한 근로소득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직장인 중신용대출은 연소득 3천만원이상, 재직기간 1년 이상이고 중신용 대출 신용평가 요건에 부합되는 근로소득자가 신청대상입니다.

     

    카카오뱅크 직장인 사잇돌 대출은 연소득 1500만원 이상,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서울보증보험의 보증가입이 가능한 근로소득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한 순서대로 신용등급이 좋은 분이 신청할 수 있는 것이  신용대출, 그보다 조금 낮은 신용등급을 보유한 분이 신청할 수 있는 것이 중신용대출, 그다임이 사잇돌 대출입니다.

     

    신용등급의 차이에 따라 상품이 나뉘어져 있는 만큼 대출한도 및 금리가 다르게 적용되니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유리한 대출상품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2.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한도, 기간

     

    카카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의 한도는 최대 1억원이며, 직장인 중신용대출은 최대 7천만원, 직장인 사잇돌 대출은 최대 2천만원까지 한도가 책정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의 상환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의 방식으로 최초 1년으로 약정되며,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최장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직장인 중신용대출의 상환기간은 1~5년중 신청인이 선택하여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방식으로 상환이 진행됩니다.

     

    카카오뱅크 직장인 사잇돌대출의 상환기간 역시 중신용대출과 동일하게 1~5년으로 약정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부여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금리, 필요서류

     

    카카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의 금리는 연 2.583%에서 5.165%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직장인 중신용대출의 금리는 연 5.749%에서 8.232%, 사잇돌 대출의 금리는 연 3.993%에서 9.800%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이 필요하며, 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에서 대출신청시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하면 자동 제출되어 별도로 구비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위의 서류가 스크래핑 방식으로 자동제출이 되지 않는 경우 대출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신용대출 KB STAR 조건, 금리, 한도 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