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농협은행에서는 아이의 저축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 소정의 요건을 충족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어린이 전용 저축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농협은행 어린이 적금의 가입대상 및 상품요약, 적금이율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농협 어린이적금 가입대상

    농협은행 어린이적금은 나눔을 실천하고 저축습관을 길러주는 어린이 전용 적립식 예금상품입니다.

     

    NH착한어린이 통장을 가입한 만13세 이하의 어린이만 가입할 수 있으며 1인 1계좌만 발급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어린이적금은 어린시절 저축습관을 형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저축상품이지만 최근 기준금리가 많이 하락하면서 적금이율이 높지 않으니 목돈을 굴리려는 분보다는 소액으로 꾸준히 저축하여 아이의 목돈을 만들고자 하는 분께 적합한 상품이니 참고바랍니다.

     

    2. 농협 어린이적금 상품요약

     

    농협은행 어린이적금의 가입기간은 1년이상 연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장 17년 이내로 계약기간 연장이 가능하며, 만17세까지 계약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저축금액은 1천원이상 월불입금 100만원 이내 원단위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습니다. 연단위로 구분하여 적립되며, 계약기간동안 자동재예치됩니다. 즉 가입기간은 1년이지만 계약연장을 통해 1년동안 저축한 금액은 자동으로 재예치되는 것입니다.

     

    전금융기관 통합한도 범위내에서 비과세 종합저축으로 가입가능하니 필요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농협 어린이적금 금리

     

    농협은행 어린이적금은 가입기간 24개월 미만시 연 %, 가입기간 30개월 미만시 연 0.65%, 가입기간 36월 이상시 연 0.7%의 기본금리가 제공됩니다.

     

    기본금리에 아래의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최종 금리가 결정됩니다.

     

    - 착한어린이통장에서 후원금 자동납비 실적보유 시 연 0.2% 우대금리 제공

    - 착한어린이통장에서 이 예금으로 건당 월 5만원이상 자동이체 실적보유시 연 0.1% 우대금리 제공

    - 이 예금가입일 이후 주택청약종합저축 1개이상 가입하면 연 0.1% 우대금리 제공

    - 우대금리를 총합하여 연간 최고 0.6%의 우대금리 적용

     

    농협은행 어린이적금은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연간 최고 1.20%의 금리가 제공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지금까지 농협은행 어린이적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저축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