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9월이 시작 되었습니다. 여름이 끝나 가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여름 다음 시원한 가을이 찾아옵니다. 가을에는 날씨도 아주 좋기 때문에 각종 과일이나 채소 파종시기에도 딱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을 상추 파종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을 상추 파종시기 확인

     

     

    상추는 기본적으로 파종시기만 잘 지켜준다면 특별한 관리가 없어도 잘 자리는 작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온이 15도 이상이 되면 파종을 시작하면 되는 작물입니다. 하지만 30도 이상이 되면 견디지 못하게 되어 여름에는 파종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상추 파종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파종시기는 봄, 가을 등으로 나뉘게 됩니다. 가을 상추 파종시기는 8월 하순에서 9월 초순이라고 합니다. 그럼 봄 상추 파종시기는 어떨까요?

     

     

    봄 상추 파종시기는 3월 하순에서 4월 초순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시기는 기온이 15도 이상이면서 30도가 넘어가지 않는 시기이기 때문에 상추 파종시기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종하는 방법 및 팁도 중요합니다. 우선 파종한 씨앗을 덮는 흙의 두께가 중요합니다. 씨앗을 파종한 후에 흙은 씨앗 두께의 3배 정도로 덮어주면 상추 파종을 잘 한 것입니다.

     

     

    또한 상추는 특성상 pH가 6에서 7 정도의 토양에서 잘 자라게 됩니다. 그래야 상추 씨앗이 토양의 양분을 최대한으로 흡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비료 등을 사용해서 pH를 맞춰주어야 합니다.

     

     

    상추는 밥상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채소입니다. 겉절이, 고기쌈 등 다양한 음식에서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추를 먹기 위해선 이렇게 까다로운 파종이 필요합니다. 상추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습니다.

     

     

    지금까지 가을 상추 파종시기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상추도 물론 파종시기가 중요하지만 다른 작물들도 파종시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모두 각종 과일 및 채소 파종시기를 알아보고 잘 키워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