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름철에는 다양한 질병에 걸리기 쉽상입니다. 그 중에서도 상한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다양한 세균이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걸리는 질병이 흔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장염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과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 음식은?

     

     

    장염은 말 그대로 장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을 말합니다. 급성 및 만성장염으로 분류가 됩니다. 증상으로는 물설사, 심와부통, 방주위통, 구기, 구토를 호소하는 것이 흔한 증상입니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음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 음식은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있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어줘야 합니다. 그 중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죽입니다. 죽은 아플때 먹는 국민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영양분이 많이 들어있으며 소화도 잘 되는 그런 음식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 음식 두번째는 매실입니다. 매실은 옛날부터 장에 대한 효능이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예로부터 약으로 여겨져 온 음식이 바로 매실입니다.

     

     

    매실은 복통에 특히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혈관 속 노폐물 및 독소를 배출해주며, 장염 환자 증상 중 하나인 구토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물과 같은 수분 섭취를 많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에 약 80%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없어서는 안 될 성분이기도 합니다. 구토 및 설사로 수분을 잃게 되는데 다시 수분을 채워준다면 효과가 있습니다.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 음식 마지막은 빨간 양배추입니다. 이 양배추는 영양소가 풍부하며, 장염으로 인한 기력저하를 다시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죽으로도 요리를 해서 먹을 수 있으며,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좋습니다.

     

     

    빨간 양배추가 아니더라도 일반 양배추 또한 비타민 및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십이지장염 및 위염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위점막 보호를 비롯해 위와 관련된 다양한 질병을 예방 및 개선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장염 걸렸을때 먹어도 되는 음식을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장염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많이 있습니다. 우선 장염에 걸렸다면 인스턴트, 음주, 밀가루 등과 같은 것은 자제해야 합니다. 모두 장염을 극복하게 건강한 삶을 되찾길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가주택 허가조건  (0) 2020.10.05
    세면대 막혔을때 해결법  (0) 2020.10.05
    가을 상추 파종시기  (0) 2020.10.05
    장기전세주택 소득기준  (0) 2020.10.05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 신청방법  (0) 2020.10.0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