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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과 같은 비대면으로 거의 모든 업무를 해결할 때는 근로자의 근무시간 단축이 필요합니다. 또한 이러한 상황때문에 다양한 제도와 혜택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입니다. 오늘은 이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 신청방법은?

     

     

    우선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이유로 근로시간을 단축이 불가피한 분들이 있습니다. 이유는 육아, 건강, 은토준비 및 학업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근로시간을 대략 주 15시간에서 35시간으로 단축하는 것을 허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그 사업주에게 근로자의 임금감소 보전금 및 간접노무비, 대체인력 인건비 등을 지원해주는 제도라고 알고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 신청방법은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임금감소보전금, 대체인력 지원금, 간접노무비 등으로 나뉘게 됩니다. 우선 임금감소보전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주 15시간에서 24시간으로 단축할 경우에는 최대 월 6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25시간에서 35시간일 경우에는 최대 4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이 제도는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나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우선 근로시간 단축을 한 후 1개월 후에 월 단위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서류도 몇 가지 필요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사업주확인서가 필요합니다.

     

     

    그 다음 신청서류로는 임금대장, 임금지급증빙서류, 취업규칙, 근태관리자료가 필요합니다. 신청하는 사이트 고용홈페이지 혹은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관할 고용센터로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신청방법 및 신청서류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워라밸 일자리 장려금 제도는 점점 더 혜택이 좋아질거라 생각합니다. 모두 워라밸을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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