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들 모두 내집마련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차곡차곡 자금을 모으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내집마련이 과연 가능할까라는 의구심이 들때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혜택 및 제도를 이용한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기전세주택 내용 및 소득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전세주택 소득기준은?

     

     

    현재 다양한 부동산 혜택 제도가 있습니다. 주거급여, 신혼희망타운, 임대주택, 공공분양, 주거지원 등 다양한 부동산과 관련된 제도가 존재합니다. 그 중 하나가 오늘 소개해드릴 장기전세주택입니다. 하지만 몇 가지 기준과 소득조건이 있습니다.

     

     

    여기서 장기전세주택이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LH, 지방공사에서 임대할 목적으로 건설하는 주택을 말합니다. 최대 20년 범위내에서 전세계약 방식으로 공급하는 주택을 말합니다.

     

     

    그럼 장기전세주택 최소 입주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입주자 공고모집일 기준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여야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소득 및 자산기준도 있습니다. 전용면적이 60제곱미터 이하면 소득기준은 전년도 기준으로 월평균 소득의 100% 이하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 60제곱미터에서 85제곱미터 평수는 소득기준이 또 다릅니다.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120% 이내여야 위 평수의 장기전세주택 신청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렇듯 장기전세주택 기준은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리고 우선공급 조건도 있습니다.

     

     

    그리고 분양과 같이 점수가 높아야 장기전세주택 선정에 도움이 됩니다. 다른 소득기준 및 부동산, 자동차와 같은 재산이 있다면 조금 불리한 것입니다. 하지만 신청조건이 맞다면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장기전세주택 소득기준 및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주거시설에 대한 다양한 혜택과 제도가 많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기준 및 소득기준을 알아보고 합리적으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