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아졌죠? 저도 이번 여름휴가때 일본 여행을 계획중인데요.

     

    외국어 울렁증이 있어서 그런지 비행기 티켓 예매나 호텔 예약 등 간단한 일들을 처리하는데 어려움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제가 직접 써보고 추천드리는 구글 번역기 어플입니다!

     

    목차

       

      구글 번역기
      구글 번역기

      구글 번역기

       

      구글 번역기 앱과 크롬 웹브라우저 중 어떤것이 좋을까요?

      저는 둘 다 이용해봤는데요, 두 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휴대폰보다는 PC 환경에서 작업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구글 번역기 PC버전 바로가기

       

      일단 모바일에서는 문장 입력시 인식률이 다소 떨어지는 느낌이고, 음성인식 또한 정확하게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어요. 반면에 PC환경에서는 훨씬 높은 인식률을 보여주더라구요. 그리고 텍스트 뿐만 아니라 사진 속 글자까지도 인식해서 번역해주기 때문에 활용도가 더욱 높았어요.

       

      구글 번역기 속도는 어떤가요?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빠른 편이었어요. 특히 영어권 국가인 미국/영국/호주 쪽 언어는 거의 실시간으로 구글 번역되는 수준이더라구요. 물론 사람이 하는 말처럼 자연스럽진 않지만 이정도면 일상생활 하는데 전혀 문제 없을 듯 해요.

       

      👉안드로이드 구글 번역기 설치 바로가기

       

      👉앱스토어 구글 번역기 설치 바로가기

       

       

      구글 번역기 품질은 어떤가요?

      사실 아직까지는 완벽하게 자연스러운 번역 수준은 아니라고 해요.

       

      하지만 최근 AI 기술 발전과 더불어 점점 좋아지고 있고, 특히 한국어-영어 번역에서는 꽤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제가 여행가서 써보니 크게 불편함 없이 쓸 수 있었어요.

       

      구글 번역기 음성인식률은 어떤가요?

      현재 음성인식률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다만 영어권 국가에서만 원활하게 인식되고 다른 언어에선 정확도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인다고 하네요. 앞으로 개선될 여지가 있으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은 구글 번역기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는 인공지능 시대라고 불릴만큼 인공지능 서비스들이 다양해지고 있지만 여전히 사람에게 있어서 최고의 친구는 사람이죠. 기계에만 의존하기보다는 서로 대화하며 소통하는 사회가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좋은 정보성 포스팅을 찾아올께요.

       

      👉SRT 예매 사이트와 가격, 꿀팁, 이 시간부터 예약 가능합니다

       

      👉BMI 계산하기 쉬운 계산법과 기준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