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이루는 다양한 부품이 있습니다.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는 기본이며, 내부로 들어가면 메모리카드, 그래픽카드, CPU 등 다양한 장치가 있어야 컴퓨터가 작동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래픽카드에 대한 내용과 교체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픽카드 교체방법

     

     

    그래픽카드를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컴퓨터에서 처리되는 과정 및 결과를 눈으로 보기 위해서 모니터로 정보 및 신호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그래픽카드 성능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거나 부품을 분리하여 청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래픽카드 교체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그래픽카드를 기본적으로 구매를 하면 이런 설치를 할 수 있는 CD와 보조전원 커넥트가 같이 동봉되어 있을 것입니다. 또한 그래픽카드 본체도 큰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그래픽카드 교체를 잘 하지 못한다면 전문업체에 맡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오늘 설명드리는 방법을 차근차근 따라해보신다면 손쉽게 교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우선 후면에 DP, HDMP, DVI 포토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여기에 기존 본체에 연결할 수 있는 커넥트를 연결해주면 우선 1차 적인 교체는 완료된 것입니다.

     

     

    연결 후에 고정을 하고 선을 깔끔하게 정리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선을 정리하지 않는다면 선끼리 접촉으로 인해서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결 후 정리까지 하면 우측 이미지처럼 불이 들어오게 되면 교체방법은 끝이 납니다.

     

     

    지금까지 그래픽카드 교체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그래픽카드 생김새는 조금 틀릴 수 있어도 교체방법은 거의 비슷한 편이니 참고하시고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더 비밀번호 설정 방법  (0) 2020.10.05
    혈액형별 성격  (0) 2020.10.05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 차이점  (0) 2020.10.05
    ppt 테마 무료다운  (0) 2020.10.05
    농가주택 허가조건  (0) 2020.10.0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