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는 요리할 때나 청소할 때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가끔 비슷한 이름이나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할 때 혼동할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혼동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입니다. 오늘은 이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 차이점은?

     

     

    과탄산소다 및 베이킹소다는 이름에서 부터 비슷함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가끔 혼동하여 각각 사용하는 상황을 헷갈려 할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 차이가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장 큰 차이점은 표백력, 세정력을 시작으로 마지막 사용 후 효과까지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순서대로 표백력, 세정력, 사용 후 효과가 무엇이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표백력입니다. 표백력 결과를 먼저 말씀드리자면 과탄산소다가 베이킹소다보다 표백력이 더 강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표백력을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베이킹소다는 표백력 뿐만 아니라 세척력도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세탁소 및 세탁세제 성분에는 표백력과 세정력이 좋은 과탄산소다가 많이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가끔 마트에 가면 세탁을 목적으로 베이킹소다를 찾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베이킹소다는 화장실 청소나 부엌 청소에서 효과를 발휘하지 세탁능력은 떨어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 차이점은 사용 후 효과에서도 갈리게 됩니다. 가끔 보면 과탄산소다 및 베이킹소다를 혼합하여 사용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 방법입니다.

     

     

    서로의 성분이 서로의 효과를 떨어뜨린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베이킹소다는 표백력, 세정력이 없기 때문에 세탁에는 사용하지 마시고 과탄산소다가 들어 있는 성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 차이점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인 주의사항을 말씀드리자면 락스는 어느 곳이든 혼합하여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모두 성분을 꼭 확인하여 맞는 상황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액형별 성격  (0) 2020.10.05
    그래픽카드 교체방법  (0) 2020.10.05
    ppt 테마 무료다운  (0) 2020.10.05
    농가주택 허가조건  (0) 2020.10.05
    세면대 막혔을때 해결법  (0) 2020.10.0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