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안내

    ‘경제적인 독립을 해야 진정한 어른이다’라는 말이 있지요? 사회초년생 신입사원들은 그 행보에 첫 발을 내딛은 샘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사회생활을 시작하자마자 돈 문제라는 막막한 벽에 부딪혔다면 은행별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한 신용대출 상품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같은 문제가 생길 때 마다 대출을 이용하는 것은 완벽한 해답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한도, 금리, 상환방법들을 잘 비교하고 유리한 조건과 대출을 실행한다면 무일푼으로 시작하는 사회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 신한 쏠편한 포켓론

     

    신한은행의 쏠편한 포켓론은 신입사원을 대상으로한 대출 상품은 아니지만 연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 산정이 되지 않은 사회초년생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조건은 연 소득 3천 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카드를 보유 중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 쏠편한 포켓론의 경우엔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 불가하며 대출 금액은 일시 현금 이체됩니다.


    대출 기간은 1~2년 만기일시상환이나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500만원이며 대출 금리는 연 2.96%로 신용에 따라 한도나 금리는 차등 적용 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급여이체, 신한카드 사용시 최대 1.0%p까지 감면 가능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시 부대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중도상환 수수료도 없어 사회초년생 대출 중 부담이 낮은 편입니다.

     

    대출 신청은 비대면으로 가능하며 무서류 무방문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예금담보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신용등급 안내

     

    2. 우리 신세대 플러스론

    우리은행의 사회초년생 신용대출 상품 우리 신세대플러스론은 근로소득이 발생하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데요.


    단, 연소득은 2천5백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신용등급은 5등급 이내일 경우 유리합니다.


    재직기간에 대한 규정이 없으므로 위의 조건을 충족한다면 일반 직장인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신세대플러스론 대출 한도는 연소득의 최대 150%까지 대출가능한데 이 때에는 우리은행 내부 등급도 반영됩니다.

     

     

    대출 금리는 연 최저 금리 2.8%이며 고정금리로 1년 동안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우리은행으로 급여이체시 연 0.1%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1년, 분할상환의 경우 장 5년까지 약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사회초년생 신용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활용이 가능하며 영업점을 통해 신청하는 상품입니다.

     

    대출신청을 원한다면 재직증명서, 소득증빙자료, 신분증 등을 준비하여 가까운 은행에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소액 비상금 대출 BEST5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신청방법

     

    3. 우리 첫급여 신용대출

     

    이어 우리은행에서는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도 보유하고 있는데요.


    재직기간이 1개월 이상이라면 최소 소득조건없이 대출 자격을 충족합니다.


    신청은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데 다만 스마트폰 신청시에는 재직증명이 3개월 이상일 때만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재직기간에 따라 상이한데 3개월 미만이라면 1천 500만원 까지, 12개월 이상이라면 최대 8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기간별 고정금리 및 3개월 코리보 기준으로 설정됩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 0.3%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 원(리)금 분할상환이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 대출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대출시에는 무서류 대출이 가능하나 방문 대출시에는 본인확인, 직업확인, 소득확인 서류가 요구됩니다.

     

    모바일 즉시대출 상품 TOP5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4. NH새내기 직장인대출

     

    농협은행이 사회초년생 대출 상품은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인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에 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이면서 연소득이 2천만원 이상일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은행이 정한 신용도 기준을 충족한다면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이며 상환방식에 따라 1년 ~ 5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방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비상금 통장으로도 보유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2.54%~3.38%입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0.80%p까지 거래실적에 따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5.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

    카카오뱅크 신입사원 신용대출은 3개월 이상 근무한 경우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재직 기간에 따라 대출 한도나 금리, 조건까지 차이가 있어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 중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의 신입사원은 사잇돌대출이나 햇살론17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가입가능하며 무방문 무서류로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 상품은 연소득 1500만원 이상,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인 직장인이 서울보증보험 보증에 가입하여 대출 한도를 부여받게 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원이며 대출기간은 1~5년 이내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으로 상환합니다.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 금리는 연 4.124%~9.800% 입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종류 자격, 서류, 신청방법, 금리와 한도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