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절차

    소상공인분들 중 사업자금 대출이 필요하다면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절차 등을 꼼꼼히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자격조건은 소상공인으로 상시근로자가 5인 미만인 업체에서 가능합니다.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업의 경우 10인 미만까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규모는 총 2조 3,000억 원입니다. 그만큼 기회가 많은 편입니다. 또한 인터넷으로 서류를 제출할 수 있으며, 세무회계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은행 및 보증기관을 거치지 않고 직접 자체 기금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서류를 제출하여 심사 후 신청서작성, 대출신청은 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절차를 마무리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금리

     

    대출금리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성장기반자금은 소공인 특화자금과 성장촉진자금으로 나뉩니다. 대출금리는 소공인특화자금의 경우 일반은 연 2.27%, 자동화는 연 2.07%입니다.

     

    성장촉진자금 일반은 연 2.07%, 자동화는 연 1.87%이며, 3년 이내 컨설팅 이수 시에는 연 1.87%로 분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영안정자금은 일반경영 안정자금, 사회적경제기업 전용자금, 생활혁신형 창업지원 연계 자금, 청년고용 특별자금으로 나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금리와 한도는?

    개인사업자 햇살론, 창업자금 대출 자격조건 한도 안내

     

    2.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한도

     

    대출한도는 장애인, 사업전환자금, 청년고용특별자금의 경우 1억 원 이내입니다. 성장촉진자금은 2억 원 이내, 소공인 특화자금은 5억 원 이내, 사회적 경제기업 전용 자금은 10억 원 이내, 성공불융자는 2,000만 원 이내입니다.

     

    3.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기간

    장애인은 거치기간 2년을 포함 최장 7년, 긴급경영안정자금은 거치기간 5년을 포함 최장 10년, 사회적 경제기업전용자금은 5년 및 8년, 성공불융자 거치기간 3년 포함 5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절차

     

    직접 대출은 별도의 신용보증기관이나 은행을 거치지 않고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에서 대출을 실행합니다. 소공인특화자금, 소상공인 사관학교 연계 자금, 성공불융자, 사회적 경제기업 전용자금을 이용하게 됩니다.

     

    대리 대출은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에서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를 발급을 받은 후 신청, 접수를 하면 보증기관에서 신용, 재정상태, 경영능력, 사업성을 평가 후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습니다.

     

    평가를 통해 보증서를 발급받은 기관은 은행으로부터 신용 및 담보, 보증을 통해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케이저축은행 대출 종류 BEST 4 조건, 금리, 한도 안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