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은행에서는 새내기 직장인 및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재직기간 1개월 이상이면 최소 소득조건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사회초년생 대출의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리은행 사회초년생 대출 자격조건

     

    우리은행 사회초년생 대출은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으로 재직기간 1개월 이상이면 최소 소득조건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신청일 현재 신용등급이 1~4등급 이내로 1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비대면 채널(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등)로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재직기간 3개월 이상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스크래핑을 통한 재직 및 소득확인이 가능한 분이 신청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우리은행 사회초년생 대출 한도, 기간

     

    우리은행 사회초년생 대출의 한도는 최대 8천만원까지 책정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재직기간에 따라 실제 대출할 수 있는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재직기간 3개월 미만 : 최대 1500만원

    - 재직기간 12개월 미만 : 최대 5000만원

    - 재직기간 12개월 이상 : 최대 8000만원

     

    대출한도는 신용구간에 따른 연소득 가중치를 적용하며, 우리은행 및 다른 금융기관의 신용대출 금액은 차감하고 최종한도가 결정되니 참고바랍니다.

     

    우리은행 사회초년생 대출은 상환기간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의 경우 최장 5년이내로 약정할 수 있으며, 마이너스통장 및 만기일시상환 대출의 경우 대출 초기 1년으로 약정되지만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최장 5년까지 연장하여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우리은행 사회초년생 대출 금리, 필요서류

     

    우리은행 사회초년생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그리고 우대금리를 종합하여 최종 결정됩니다.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 실제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정확한 금리는 우리은행 영업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사회초년생 대출 신청시 필요서류는 본인확인서류,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 등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우리은행 사회초년생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대출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신세대플러스론 자세히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