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낮은 금리로 인해서 저축으로 목돈을 모으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모은다기 보다는 지키는 쪽이 더 어울릴 정도로 금리가 낮습니다. 하지만 청년들을 위한 저축계좌가 있습니다. 바로 청년 저축계좌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청년 저축계좌의 전반적인 내용과 자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저축계좌 자격

     

     

    우선 청년 저축계좌가 무엇인지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청년 저축계좌는 기준이 되는 청년이 매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근로 소득 장려금을 30만 원 지원하여 3년 뒤 1440만 원을 지급받는 제도입니다.

     

     

    목적은 이렇습니다.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위해서 국가에서 직접 청년들의 목돈 마련에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요즘 들어 청년들을 위한 제도가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미래 나라를 이끌어 가는 주축이 되기 때문이 아닐까요?

     

     

    하지만 이렇게 좋은 청년 저축계좌 제도는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격 및 조건이 존재합니다. 지금부터 청년 저축계좌 자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나이는 만 15세부터 39세 사이여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추가로 기준중위소득이 50% 이하의 차상위계층 청년 중 현재 근로 및 사업 소득이 있는 사람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생소한 단어가 보입니다. 바로 기준중위소득입니다. 기준중위소득은 여러 가지 경제 지표를 반영하여 국가에서 매년 산출하는 자료로 소득분위를 일컫는 말입니다.

     

     

    추가적으로 청년 저축계좌 자격과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3년 뒤 만기가 되면 무조건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근로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냐는 것입니다.

    가입 기간 3년 동안 근로소득활동 및 사업소득이 있어야 됩니다. 하지만 계약직이든 정규직이든 무방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리랜서, 학생, 아르바이트도 모두 포함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떠셨나요? 지금까지 청년 저축계좌 자격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인 자격은 3년 동안 총 3회 교육을 이수하고 3년 동안 1개의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모두 잘 알아보시고 청년 저축계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금융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협 NH착한 어린이적금 가입대상, 금리, 신청방법  (0) 2022.01.31
    50대 재테크 3원칙  (0) 2020.10.05
    신용등급 확인방법  (0) 2020.09.24
    50대 평균 연봉  (0) 2020.09.24
    금리인하 요구권 서류  (0) 2020.09.1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