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안내

    이 상품은 서울보증보험 보증부 전세자금 대출로 신규 전세자금 및 생활안전자금을 지원하는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얼마나 가능한지 어떤 분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전세자금 마련하기도 어려운 것은 사실이며, 특히 사회생활을 하시다가 독립을 할 때가 되면, 생각보다 전세자금이 많이 든다는 것에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서울보증보험 보증부의 보증을 받으며,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서류 한도 및 자격조건은?

     

    1.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한도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서 임차보증금의 5% 이상 계약금으로 지급하고 주택 임대 차 계약을 체결한 민법상 성인 세대주로 서울보증보험 증권이 발급되는 고객입니다.

     

     

    본인과 배우자 또는 결혼 예정자 분이 합산한 주택의 보유수가 무주택이거나 1주택이내인 분 중 보유 주택의 가격이 9억 원 이하인 분으로 단 9억 초과라도 실수요 증빙 시 예외 취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고 5억 원 이내이며, 임차 보증 금액의 80% 이내 또는 임차물건지의 선순위 설정 최고 금액과 전세대출금의 합계가 시세의 80% 이내일 때 낮은 금액이 설정이 됩니다.

     

    실제 대출금액은 연 소득, 부채금액 등 개인별 신용평가에 따라서 결정이 되며, 대출 신청금액은 최저 5백만 원 이상일 때 운용됩니다.

     

    2.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기간, 상환방법

     

    대출 기간은 3개월 이상 2년 이내이며, 임차계약 종료일 이내 임대 기간 연장 시 매회 2년 단위로 최장 10년 이내 연장이 가능합니다.

     

    신규 입차자금은 입주 전 영업일 7일 이전이며, 생활안전자금은 임대차 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계약 갱신 일로부터 3개월 이내 가능합니다.

     

    주상복합을 포함한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노인복지주택이 대상입니다.

     

    3.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우대금리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우대금리로는 실적 금리가 최고 0.9% 결제계좌 지정으로 국민은행 신용카드를 3개월간 30/60/90만 원 이상 이용 실적이 있을 경우 0.1% ~0.3%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급여 이체 시 0.1~0.3%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거래식적과 kb 스타뱅킹 이용 실적, 적립식 예금 30만 원 이상 계좌 보유 시 0.1%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kb 스타클럽 골드 이상 kb 부동산 리브 온, 우량등급 고객 css 1~6 등급인 분들은 각 0.1%씩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전자계약 우대 0.2% 와 주택 자금 대출에 대한 장애인 우대 연 0.1%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본 상품은 금리 인하권 신청이 가능하며, 은행의 심사 결과에 따라서 금리 인하 요청이 받아들이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서류 금리 한도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