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 월세포함 알아보기

    대학생이나 공시생, 취업준비생, 사회 초년생 처럼 민법상으로는 성년되나 아직 일정한 소득이 없거나 적은 경우엔 우리은행 청년전세대출 및 우리은행 청년월세대출을 통해서 주거비는 낮추며서 거주환경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청년전세대출, 청년월세대출은 소득이 없어도 대출이 가능하며 다양한 이용도 본가에 거주하지 못하고 타지에서 거주해야할 때 주거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는 청년들을 위한 전용 대출상품입니다.


    뿐 아니라 대출 실행 후에도 얻을 수 있는 혜택사항들이 있어 해당 연령에 속해 있다면 다른 전세대출 상품이나 월세대출 상품보다 추천할 만합니다.

     


    기숙사에서 사는게 불편할 때, 집 근처에 직장이 없을 때, 독립자금이 없을 때 등등 현재 새로운 주거환경을 알아보고 있다면 우리은행 청년전세대출, 청년월세대출 한도, 금리, 조건 등을 숙지하시고 다른 대출상품과 꼼꼼히 비교하시되 대출실행 후에는 물리는것이 어렵고 연체시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점도 감안하여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1. 우리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이란?

    우리은행 청년전세대출이란 청년대출 중 하나로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은 낮추기 위한 청년 전용 전세자금 보증 지원 대출상품입니다.


    청년층이 아니라도 실제로 전세로 거주할 때에는 전세대출 상품을 이용하여 거주하는 경우가 많은데 전세보증금을 빌려서 거주하되 매달 이자만 납부한 후 계약기간까지 산 후에는 보증금을 되돌려받아 상환하는 식으로 거주가 가능합니다.


    매달 월세비용을 부담하기 힘들고 일정한 기간 동안 자리잡을 계획이라면 전세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및 한도 총정리!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및 한도 총정리!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안내 이 상품은 서울보증보험 보증부 전세자금 대출로 신규 전세자금 및 생활안전자금을 지원하는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얼마

    jqyr.tistory.com

     

    2. 우리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우리은행 청년전세대출 신청 대상은 보증신청일 기준 민법상 성년이되 만 34세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로 합니다.


    만 34세 이하인 경우에는 청년전세대출을 횟수제한없이 대출기한연장이 가능하며 청년전세대출을 이용 중에 만35세 이상이 되었다면 대출연장인 1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본인과 배우자의 합산한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이어야 합니다.

     

    우리은행 청년전세대출 대상 주택은 임차보증금액이 수도권 5억억, 수도권 외 3억원을 넘지않아야 하며 주택법상 주택으로 등록된 곳만 대출대상 주택이 됩니다.


    예컨데 고시원 등은 대출대상 주택에서 제외됩니다.

     

    3. 우리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 한도

     

    우리은행 청년전세대출 한도는 최대 7천만원이며 임차보증금의 90% 범위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개인별 대출한도 7천만원 중 주택보증서 발급 한도내에서 빌릴 수 있으며 임차보증금 한도 외의 금액은 개인이 부담하여야합니다.


    만약 1억의 전세보증금이 필요한 전세 주택에 대한 대출이 필요하다면 1억의 90%인 9천만원이 대출한도가 되는것이 아니고 7천만원까지만 가능하므로 3천만원은 본인이 계약시 납부하여야 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서류 금리 한도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조건 서류 금리 한도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안내 사회초년생 및 중소기업 청년분들에게 월세는 아주 비싸게 다가옵니다. 그래서 전세를 찾곤 하는데요. 하지만 전세 가격도 나날이 높아져 전세자금이 부족한

    jqyr.tistory.com

     

    4. 우리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 금리

    우리은행 청년전세대출 금리는연 최저금리 1.54%입니다. 우대금리사항이 따로 없으되 신용상황이나 대출조건, 거래실적, 거래내역에 따라 대출금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 대학생들은 신용점수가 따로 산출되지 않으니 우리은행을 자주 사용하거나 미납금이 없는 상황등이 더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5. 우리은행 청년 월세대출 자격, 금리, 한도

     

    우리은행 청년월세대출 신청대상은 보증신청일 기준 민법상 성년으로 만 34세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로 하며 본인 및 배우자와 합산한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로 계약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았다면 신청가능합니다.


    다만 현재 기준 주거급여수급자일 경우 해당사항이 아닙니다.

     

    우리은행 청년월세대출은 등기부등본 상 주택이어야 하며 월세보증금액이 1억원 이하, 월세금이 70만원 이하인 월세계약을 체결해야합니다.

     

    우리은행 청년월세대출 금리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하되 청년전세대출의 최저금리가 1%이것을 감안하여 월세대출 또한 초저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년월세대출 금리는 ‘기준금리+가산금리’로 산출되며 금리우대 요건은 따로 없습니다.

     

    우리은행 청년월세대출의한도는 개인별 최대한도 12백만원으로 정합니다.


    최대한도는 월 최대 50만원 이내 월세 지급예정 금액 및 대환대출 금액 이내로 한도가 나오며 청년 전세자금보증과 청년월세보증을 동시에 이용할 때에는 청년월세대출은 최대한도가 6백만원까지입니다.


    청년월세대출자금으로 빌린 금액은 최대13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거치기간은 최대 8년, 분할상환기간은 3년 혹은 5년으로 거치기간 후에 원금을 상환하도록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