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올 해는 신혼부부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의 기준을 대폭완화하여 지원범위를 확인하였습니다.

     

    결혼한 연수, 부부합산 소득 등 예전보다 좀 더 넓은 범위의 신혼부부들이 전세자금을 대출받아 주거비용부담을 덜어 주고자 하는 이유가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주택비용 뿐 아니라 전세값도 큰 폭으로 오르고 있기 때문에 신혼부부들은 대출은 안끼고 같이 살 곳을 마련하는게 힘듭니다. 그만큼 금리나 조건적인면에서 유리한 부분이 있는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고 이용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우리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신혼부부 전용상품인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비롯하여 신혼부부인 경우 한도 비율을 높일 수 있는 전세대출상품도 있으니 현재 결혼을 계획하시거나 신혼부부 조건으로 전세대출을 알아보고 계신분들이라면 한도, 금리, 조건 등 꼼꼼하게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서류 및 금리 비교(2021년)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서류 및 금리 비교(2021년)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서류 및 금리 비교 요즘 내집마련을 하기에는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그래서 전세를 많이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디딤돌

    jqyr.tistory.com

     

    1. 우리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우리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을 신청코자 하신다면 신혼부부가 속한 가구가 대출 신청조건에 해당되는지는 살펴보아야합니다.

     

    결혼을 지원하는 정부정책으로 대출조건 범위가 좀 더 넓어진 편이니 조건을 잘 살펴보신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부부합산 자산기준이 2.99억원 이하로 합니다.

     

    자산기준은 자산=부동산+자동차+금융자산+일반자산이며 금융부채+일반부채는 제외합니다.

     

    대출신청자 세대주는 만19세 이상 성인이어합니다.

     

     

    대출 신청일 현재 세대주와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주 전원이 무주택이어야 합니다.

     

    최근1년간 부부합산 총 소득은 6천만원 이하로 합니다.

     

    부부합산 총소득은 근로소득 상여금 및 수당포함한 근로소득 및 사업소득입니다.

     

    혼인관계증명서상 혼인기간은 7년이내인 가구와 예정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부합산 소득이 기준인 6천만원을 초과하거나 총 자산이 초과되는 경우, 주택을 소유한 경우에는 우리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 서류,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 서류,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 서류,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결혼을 앞두고 있는 신혼부부이거나 이사를 준비 중인 신혼부부라면, 전세자금 대출을 받기 위해서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

    jqyr.tistory.com

     

    2. 우리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금리

     

    우리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중 버팀목대출은 정부 지원을 통해 저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다고 앞서 언지를 드렸습니다.


    뿐 아니라 다져가 있을 경우에는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 금리에 감면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어 이자를 산출해보시길 바랍니다.


    최저금리는 1.0%로 제한되어 있으니 우대금리를 받아도 1%이하로 내려갈 수 없으며 금리인하가 없습니다.

     

    3. 우리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기타사항

    우리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은 현재 부부 총 합산 자산규모나 소득에 따라 대출승인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부부합산 소득이 6천만원을 초과한다면 다른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으며 혹 수도권 3억원 이상 전세에 들어가시고자 한다고 해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주택과 지역 등을 명확히 정하고 계시다면 다른 전세대출과도 비교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출 승인이 떨어지고 나서는 원금은 만기시 상환이지만 매달 대출 이자가 나가니 저금리라 부담을 적지만 매달나가는 상환금액을 고려하시어 대출을 진행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10~50%는 원금과 함께 납부하는 혼합상환도 가능합니다.

     

    대출을 신속하기 위해서는 관련서류를 빠짐없이 지참하시어 은행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서류는 확정일자가 있는 전세계약서, 주민등록등본,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소득확인서류, 재직확인서류, 신분증이며 추가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을 초과하면 인지세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료,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료 등도 관련 부대비용입니다.

     

    우리은행 스마트 징검다리론 자격조건, 신청방법 및 기타사항

     

    우리은행 스마트 징검다리론 자격조건, 신청방법 및 기타사항

    우리은행 스마트 징검다리론 자격조건, 신청방법 및 기타사항 스마트 징검다리론은 금융권 최초로 인터넷이나 스마트뱅킹을 통해서 중도금대출을 실행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보다 쉽고

    jqyr.tistory.com

     

    4. 우리은행 신혼부부 우리전세론

    버팀목 신혼부부전세대출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우리전세론 전세안심대출을 이용해보셔도 좋습니다.


    우리전세론 전세안심대출은 신혼부부일 경우 보증금의 90%까지 한도가 가능하며 최대 한도는 4억원입니다.


    대출 대상 또한 1주택자 및 연소득 1억원 이하인 경우가 가능하여 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보다는 대출금리가 높지만 현재 최저금리 2.57%로 높지 않고 거래실적을 통해 감면 우대를 받을 수 있으니 버팀목 전세대출이 안될경우 차선책으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신혼부부 대출 해피커플론 자격조건, 한도, 금리, 서류 안내

     

    우리은행 신혼부부 대출 해피커플론 자격조건, 한도, 금리, 서류 안내

    우리은행 신혼부부 대출 해피커플론 자격조건, 한도, 금리, 서류 안내 우리나라의 출산율은 매년 떨어지고 있으며 결혼을 하면 주택을 구입할 때와 여러 가지 정책 지원을 통해서 혜택을

    jqyr.tistory.com

     

    5. 우리은행 신혼부부 해피커플론

    전세자금 마련 뿐 아니라 돈이 들어가는 곳이 많은 신혼부부에게는 결혼생활자금 및 결혼비용을 지원하는 신용대출상품이 있습니다.


    신혼부부 및 예정자를 위한 전용 우대상품으로 결혼5년이하, 만40세 이하, 연소득이 2천5백만원 이상이면 신청가능하며 최대 1억원까지 최저 2.36%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으니 부족한 결혼준비자금을 충동하고자 하신다면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한도, 금리 및 조건과 더불어 신혼부부에게 한도를 높여주는 전세대출 및 신혼부부 우대 신용대출까지 살펴보았습니다.


    두 사람이 새로운 시작을 하는 결혼 초반부터 돈 문제 때문에 삐걱되지 않도록 두사람 상의하에 적정한 정도내에서 이용해보시어 필요한 곳에 사용하시되 추후 상환에도 부담되지 않은 정도로 자금상황 등을 잘 고려하시어 진행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