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한은행 닥터론 의사 대출 자격, 금리, 한도, 서류 알아보기

    의사란 직업은 환자를 치료하면서 보람과 존경을 받을 수 있는 촉망받는 전문직 중 하나로 현재 뿐 아니라 앞으로도 의료인의 수요는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현재 많은 병원들끼리 경쟁을 하기도 하기 때문에 환자를 치료하는 의료지식과 기술만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연구와 개발이 필요한 직업이기도 합니다.

     

    의사라는 자격을 갖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공부가 필요하기 때문에 실지로 수익이 생기는 나이는 일반인 보다 늦을 수도 있습니다.

     


    전문적인 공부를 하다보니 일반적인 기준이나 나이에 맞춰 집을 구하고 결혼을 하는 등의 일련의 일들도 빠듯할 수 있고 특히 돈 문제는누군가의 지원을 받지 않으면 어렵기도 합니다.

     

    개원을 한 개업의라면 개인사업자와 똑같은 조건이 되기에 부동산, 인력, 병원 기기 등 돈 들어가는 일이 많아 자금사정이 더 힘들수도 있고 개인의 노력여하에 따라 달라지는 수익에 일하는 시간은 늘고 스트레스는 더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결국 타인의 관심을 받는 의사라고 할 지라도 자금적인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고 어떨 때는 평소보다 더 많은 돈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의사라는 전문직종을 활용하여 유리하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의사라도 봉직의, 개업의, 예비의사 등등 조건에 따라 한도 등이 달라지므로 꼼꼼히 살펴본 후 신청을 해야합니다.


    의사전용 대출 상품 중 신한은행 닥터론은 의사와 의사예비생에게 대출조건을 우대하여 주는 의사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미리 조건와 한도, 금리 등을 파악해보시고 본인에게 부담이 없고 유리한 조건으로 설정하시고 자금은 목적과 규모에 맞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전문직 대출 우리스페셜론 조건, 금리, 한도, 서류

     

    우리은행 전문직 대출 우리스페셜론 조건, 금리, 한도, 서류

    우리은행 전문직 대출 우리스페셜론 조건, 금리, 한도, 서류 기존 은행 신용대출은 신용등급 및 안정적인 직종, 상환능력 등을 평가하여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가 정해지며 승인여부를 가

    jqyr.tistory.com

     

    1. 신한은행 닥터론 자격조건

     

    신한은행 의사대출 닥터론의 대출 조건은 현 의사 혹은 의사예비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의사 예비생은 한의대생, 치의대생, 의대상을 포함하며 의학,치의학 전문대학생생 및 의사 국가고사 합격자가 속합니다.

     

    이외 조건은 따로 없으나 자격을 갖췄는지 확인하기 위해 재직서류 및 소득서류, 자격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금융권에서는 개인 신용대출 한도 제한이 심해지고 있으나 의사와 같은 전문직 고객 유치에는 힘쓰고 있는 성향이 있으니 자금이 필요한 경우 유리하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2. 신한은행 닥터론 한도

    신한은행 닥터론은 의사 예비생과 현 의사에게 대출조건을 우대해 주는 신용 대출 상품입니다. 직역에 따라 닥터론 한도가 다르니 대출 한도액을 확인해보아야합니다.

     

    - 의대본과 3학년, 의학전문대학원 1,2학년 : 최고 2천만원

    - 의대본과 4학년, 의학전문대학원 3,4학년 : 최고 3천만원

    - 의사합격자 : 최고 1억5천만원

    - 전공의, 공중보건의, 군의관 : 최고 1억5천만원

    - 전문의/교수/조교수 : 최고 2억

    - 교수/정교수/부교수 : 최고 2억5천만원

    - 개업(예정)의 / 공동사업자(3인이하) : 최고 4억

     

    신한은행 닥터론 한도는 예비 의대생일 경우 최고 2~3천만원의 대출한도가 설정됩니다. 의사를 합격하면 억단위위 이상으로 대출한도가 늘어나지요.


    현재 전공의 상태로 병원에 소속되어 일을하고 있다면 1억 5천만원 최고 2억 5천만원까지 가능한데 정교수, 부교수 일 경우 가장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개업을 한 의사일 경우에는 좀 더 번거롭운 조건들이 생기기 때문에 잘 살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공동으로 병원을 운영하실 경우에는 지분계약서도 중요한 사항이 됩니다.


    개업의는 직전년도 매출액이 2억5천만원 이상인 경우 최도 한도액을 받을 수 있으며 한의사는 최고 3억이내 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공동사업자의 경우에는 지분계약서 확인 후 개인별 매출액 범위내에서 의사 대출이 정해집니다.

     

    마지막으로 신한은행 닥터론을 마이너스통장으로 실행한 경우에는 모두 1억 한도내에서 자금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프라임파워론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우리은행 프라임파워론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우리은행 프라임파워론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대출이 필요한 경우는 다양합니다. 기본적으로 살 집을 마련하는 전세보증금 대출부터 주택구입자금, 결혼비용, 생활비, 여행자금,수술비

    jqyr.tistory.com

     

    3. 신한은행 닥터론 금리

     

    신한은행 의사대출 닥터론 금리는 해당 주기마다 변경되는 변동금리입니다.


    금리구분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개인의 신용등급이나 실제 거래 조건에 따라 닥터론 금리는 상이합니다.

     

    [금융채 6개월] - 기본금리 3.39%+우대금리0.60%=최저금리 2.79%
    [금융채 1년] - 기본금리 3.28%+우대금리 0.60%=최저금리 2.68%
    [마이너스통장대출시] - 마이너스 통장 선택시에는 적용금리가 연 0.5%가 가산됩니다.
    [우대금리 사항] - 거래실적에 의한 우대금리가 0.6%p이내 가능, 서울시 모범납세자로 등록된 경우 0.5%p 우대입니다.

     

    거래실적에 따라 금리 감면을 받고 싶다면 최근 3개월 이내 1회 50만원 이상 급여이체가 확인되는 경우 또는 최근 3개월 이상 카드사로부터 매출대금이 당행으로 입금되는 경우 충족할 수 있습니다. 또는 myshop 케어 추가시 우대가 이뤄집니다.


    거래실적에 의한 우대금리는 이행 및 충족여부에 따라 매월 재산정되어 적용되며 매월 이자가 납부되는 통장에 고지됩니다.

     

    롯데캐피탈 직장인 신용대출 캡론M 자격조건, 한도, 금리, 필요서류는?

     

    롯데캐피탈 직장인 신용대출 캡론M 자격조건, 한도, 금리, 필요서류는?

    롯데캐피탈 직장인 신용대출 캡론M 자격조건, 한도, 금리, 필요서류는? 과거에는 담보대출이 아니면 직장인들도 대출을 받기가 어려웠던 시절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직장인들을 위한 신용

    jqyr.tistory.com

     

    4. 신한은행 닥터론 대출기간, 상환방법

     

    신한은행 닥터론으로 통해 필요한 자금을 당겨쓴 후 상환을 해야하는 시점은 1년 만기시 입니다. 이는 마이너스방식 대출이어도 마찬가지 입니다.


    대출이 원금을 나누어서 납부하는 것이 아니니 만기일자를 잘 확인하여야 원금을 마련할 수 있고 연체이자를 물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혹 원금마련이 힘들다면 대출연장이 가능한데 연장은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만기 전 중간에 원금이 마련되었거나 일부라도 상환하고 싶다면 자유롭게 입금하시되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닥터론은 일반 직장인 신용대출 보다 설정된 최고 한도가 높은 편입니다. 또 확실한 직업이기 때문에 승인도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다만 짧은 기간 안에 많은 대출을 받았다거나 연체나 신용기록 등이 있다면 대출에 제한은 생길 수 있으니 의사대출을 받고자 하는 계획이 있으시다며 근래 연체된 이력을 없었는지 살펴보신다면 한도를 높이는데 보탬이 될 것입니다.

     

    앞서 보았듯이 같은 의사라고 하여도 전문의 자격 유무 및 봉직, 개원 등에 따라 각기 다른 한도가 부여됩니다. 대부분 본인의 한도가 얼마나 나올지 가장 궁금해하시는 부분이나 은행별로 평소 거래실적이나 소득에 따라 한도나 금리 등은 모두 개인별로 상이하게 나타나니 보다 정확한 내용을 파악하고 싶다면 시간을 내어 은행을 방문해보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합니다.

     

    필요한 자금은 무조건 대출을 통해 사용하는 것보다는 보유자금과 목표액, 현재 상황과 상환여력에 맞게 알아보시고 이용하신다면 자금을 보다 효율적으로 쓰고 갚을 수 있으니 추후 더 나은 금융생활을 위해서 신한은행 의사대출 꼼꼼히 알아보시고 닥터론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