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자격 금리 한도 안내

    신용등급이 높은 고신용자라면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3%이내의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지만 신용등급이 4등급 이하라면 2금융권의 20% 이상의 비싼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실수 밖에 없으십니다.

     

    정부지원상품 중에서도 저금리상품을 이용하면 좋겠지만 조건에 해당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고금리상품보다 저렴한 금리로 이용해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사잇돌대출은 정부지원대출상품으로 저금리 대출과 고금리 대출 사이의 공백을 채워 중금리 대출을 시행하여 서민들에게 큰 이자부담을 줄여주도록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사잇돌대출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하고 있으며, 연체없이 성실상환고객에게는 매년 금리를 0.3%인하해주고 있습니다.

     

    조흥저축은행 사잇돌2 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1.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 자격조건

    국민은행 사잇돌대출 신청자격은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을 발급가능한 분들에게 신용보증을 하고 있습니다. 급여소득자의 경우는 재직기간이 3개월이상이며, 연소득이 1천 5백만원 이상이어야 됩니다.

     

    사업소득자는 사업영위기간이 6개월 이상이고 연소득 1천만원 이상이어야 됩니다.

     

    국민연금이나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과같은 공적연금 소득자의 경우 1회이상 연금을 수령을 한적있고 연소득이 1천만원 이상이라면 신청자격에 해당됩니다.

     

    단, 기존의 대출이 많거나, 연체이력이 존재하시는 분들, 서울보증보험의 보증한도가 초과한 경우 대출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BI저축은행 사잇돌 대출 자격조건, 서류,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2.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 금리, 한도, 기타사항

     

    금리는 최저 연 6.36% ~ 6.96%이며 대출기간,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적용됩니다. 연체이자율은 연 3%가 가산되어 적용되며, 최고 연 15% 이내로 적용됩니다.

     

    국민은행 사잇돌대출 금리산정기간은 12개월간 납입연체일 30일이상이 넘지않는 성실상환중이라면 1년마다 0.3%씩 추가로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추가로 대출 심사시 계좌조회시스템 조회에 동의하고 계좌잔고가 존재할 경우 0.1% 우대되며, 성실상환시 최대 0.5%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최고 연 0.6% 우대금리 적용이 가능합니다.

     

    대출금액은 서울보증보험의 보증가능금액 이내에서 가능하며,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만약 다른 대출이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을 받았다면 한도가 줄어들 수 있다는점 유의하세요.

     

    대출기간은 12개월부터 최장 60개월까지 가능하며, 월 단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거치기간이 없고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KB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잇돌 대출은 기존의 햇살론 등의 서민대출상품을 이용중이라도 추가적으로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높다면 당연히 1금융 은행권의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신용점수가 너무 낮지않아서 저금리상품을 이용할 수 없거나, 기존의 햇살론 대출 중 성실상환으로 신용도가 상승한 분들이라면 중금리대출 상품을 추가로 이용해보실 수 있으십니다.

     

    국민은행 사잇돌대출 상품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연체나 미납이 없고 소득대비 부채비율이 과다하지 않다면 대부분 가능하십니다.

     

    추가적으로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고금리대출을 이용하기보다는 자격조건 확인해보시고 KB국민은행 홈페이지나 KB국민은행 앱을 통해서서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않는 간편 한도조회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