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예금담보대출 상품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는 우리은행의 예금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이용 조건(대상, 금리, 한도, 기간, 상환 방법 등) 및 신청 방법 등에 대하여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의 예금담보대출 상품은 예적금을 담보로 편리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예금 중도 해지 없이 365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자격조건

     

    우리은행의 예금담보대출은 내국인 거주자로 우리은행에 본인명의 예금, 적금, 신탁을 가입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는데, 아래에 해당하는 담보로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및 신탁
    - 펀드 및 외화상품
    - 담보제공 예금 가입일로부터 2영업일 이내인 계좌
    - 양도성 예금증서 및 표지어음
    - 질권설정, 지급정지 등 사고등록이 되어 있는 계좌
    - 만기일이 경과된 계좌 및 타익신탁계좌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금리, 한도, 기간

     

    우리은행의 예금담보대출 기간은 담보예금의 만기일 내에서 자유롭게 결정하실 수 있는데, 신탁수익권 및 주택청약저축은 대출 신청일로부터 1년 이내이고 대출 한도는 제공 담보에 따라 아래와 같습니다.

     

    - 거치식예금/적립식예금/환매조건부채권/CDplus예금 : 현재잔액(액면금액) 또는 할인매출액의 95% 범위 이내

     

    - 신탁수익권 : 신탁금 잔액에서 해지 예상 세금을 차감한 금액의 95% 이내 및 중도해지 예상금액의 95% 이내

     

    우리은행의 예금담보대출 금리로, 예적금 담보대출은 '수신(조달)금리 + 연 1.0%'이고 신탁수익권 담보대출(장부가상품)은 '수탁금리 + 연 1.0%'이고 신탁수익권 담보대출(시가상품)은 고정금리 또는 CD연동금리, '코리보(3개월 + 연 2.1%)'입니다.

    참고로 우리은행의 예금담보대출 상환 방법은 만기 일시상환 방식(건별대출) 또는 통장대출 형식의 한도거래대출(마이너스통장) 방식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우리은행 예금 담보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우리은행 예금담보대출 신청방법

     

    👇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리은행의 예금담보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상단에 위치한 '금융상품'으로 들어갑니다.

    우리은행 금융상품 메뉴에서 '대출상품 > 예금담보대출' 항목에서 '예금담보대출'을 선택하신 다음, 우리은행의 예금담보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예금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이용 조건 및 신청 방법, 유의 사항 등에 대해서는 우리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 예적금담보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