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은행 디딤돌대출 이율, 서류, 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부동산 정책이 바뀌면서 집을 지금 사야하나, 나중에 사야하나 라는 주제가 무주택가구에서 오르락내리락 하는 시점입니다.

     

    수도권의 투기지역 뿐 아니라 조정지역 등에 전세로 거주하고 계신 분들 중에서도 추후 전세가 월세로 바뀌거나 전세금이 오를 걱정도 있기 때문에 불안한 감을 떨칠 수 없습니다.


    계약만료를 앞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주택구매를 해야할지 결정을 내리지 못해 인터넷으로 여기 저기 동네마다 전세나 매매가격을 검색하며 고민하고 계실 수 있습니다.

     

     

    내집마련 계획이 있으시다면 금리가 낮은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을 알아보시길 권합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은 신혼부부 생애최초주택구입을 하는 분들에게 적은 금리로 대출금액을 빌려주기 때문에 비교적 부담이 적어 주택구매를 용이하게 해줍니다.


    조건을 충족한다면 적절한 시기에 집을 구매하여 본인 명의의 집을 마련할 수 있으니 생애최초주택자금대출로 우리은행 디딤돌대출이 가능한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서류 및 금리 비교(2021년)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서류 및 금리 비교(2021년)

    디딤돌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서류 및 금리 비교 요즘 내집마련을 하기에는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그래서 전세를 많이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디딤돌

    jqyr.tistory.com

     

    1. 우리은행 디딤돌대출이란?

     

    우리은행 디딤돌대출은 내집을 마련하기 위해 필요한 주택구매자금을 정부 지원을 받아 낮은 금리로 빌려주는 서민대출상품으로 신혼부부 생애최초주택자금대출로 이용할 수있습니다.


    부부합산 연소득 및 자산을 기준으로 일정금액을 넘지 않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니 주택구매를 위해 우리은행 디딤돌대출을 계획하고 있다면 우선적으로 소득부분 조건을 충족하고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신혼부부 생애최초주택자금이 아닌경우에는 일반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며 금리는 상이하나 저금리 주택자금대출인 것은 동일합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 서류,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 서류,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 서류, 금리 및 한도 알아보기 결혼을 앞두고 있는 신혼부부이거나 이사를 준비 중인 신혼부부라면, 전세자금 대출을 받기 위해서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

    jqyr.tistory.com

     

    2. 우리은행 디딤돌대출 자격조건

     

    우리은행 디딤돌대출은 생애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신혼가구 전용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은행 디딤돌대출 대상의 조건은 신청인은 만19세 이상의 세대주이어야 하며 세대주 및 세대원 전원이 대출신청일 현재 무주택이어 하되 연소득은 부부합산 7천만원 이하인 경우로 합니다.


    부부합산 자산기준은 3.91억원 이하로 하되 자산은 부동산, 자동차, 금융자산, 일반자산을 모두 합한것으로 부채는 제외합니다.

     

    우리은행 생애최초주택구입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의 대상이 되는 주택은 수도권 기준 주거면적이 85㎡을 넘지 않아야 하며 은행에서 평가한 주택가격이 5억원 이하인 주택으로 합니다.


    도시지역이 아닌 읍면지역은 100㎡ 이하의 주택으로 주택가격이 5억원 이하인 주택으로 합니다.


    모기지신용보증대상은 주택가격이 3억이하인 주택으로 합니다.

     

    우리은행 신혼부부 대출 해피커플론 자격조건, 한도, 금리, 서류 안내

     

    우리은행 신혼부부 대출 해피커플론 자격조건, 한도, 금리, 서류 안내

    우리은행 신혼부부 대출 해피커플론 자격조건, 한도, 금리, 서류 안내 우리나라의 출산율은 매년 떨어지고 있으며 결혼을 하면 주택을 구입할 때와 여러 가지 정책 지원을 통해서 혜택을

    jqyr.tistory.com

     

    3. 우리은행 디딤돌대출 한도

     

    우리은행 생애최초주택자금대출로 이용할 수 있는 디딤돌대출 최대한도금액은 2억2천만원입니다.


    단, 최소금액은 10만원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2자녀 이상인 경우에는 최대한도가 2억6천만원까지 증액됩니다.

     

    4. 우리은행 디딤돌대출 금리

    우리은행 디딤돌대출 기본금리는 고정금리로 하거나 5년 변동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금리는 대출기간 및 부부 합산소득에 따라 상이하니 신혼부부 생애최초주택자금을 이용하시려거든 소득에 따라 다른 대출금리를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금리 자체가 저금리이나 매달 상환해야하는 금액이나 대출기간 등을 계산하여 대출을 진행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 우리은행 디딤돌대출 기간, 상환방법

    우리은행 디딤돌대출은 금리부분에서 보셨듯이 10년/15년/20년/30년으로 장기간 대출상환이 가능합니다.


    상환기간을 길게 잡으면 납부기간은 길어지지만 원금상환 부담을 덜 수 있으며 상환기간을 짧게 잡으면 촉박하게 대출금을 상환해야 하는 반면 이자는 비교적 적어집니다.


    대출기간은 상환여력을 고려하시어 설정하시되 추후 무리가 가지않도록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디딤돌대출금 상환방법은 원금균등 혹은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으로 하며 매달 이자와 원금를 납부하여야합니다.


    거치기간은 따로 없으니 대출실행일로부터 최초 납입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적격대출 자격조건 및 대상, 금리, 한도 정리

     

    한국주택금융공사 적격대출 자격조건 및 대상, 금리, 한도 정리

    한국주택금융공사 적격대출 자격조건 및 대상, 금리, 한도 정리 적격대출, 한국주택금융공사, 9억원 이하의 주택이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적격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내집마련을

    jqyr.tistory.com

     

    6. 우리은행 디딤돌대출 기타사항

    대출연체금을 보유하고 있거나 신용도를 판단하기 힘든 경우 제한이 됩니다.

     

    대출을 받은 후 자산기준이 초과된 경우는 자산금리 또는 금릴 변경하여 적용합니다. 예컨데 본인 및 배우자의 합산 자산이 3.91억원 기준으로 초과된 금액이 1천만원 이내인 경우엔 연 0.2%p, 1천만원 초과인 경우엔 연5%고정금리가 적용됩니다.

     

    모기지신용보증과 유한책임대출을 혼용할 수 없습니다.

     

    대출실행 후 1개우러 이내 전입세대 열람표를 제출하지 않거나 퇴거할 경우 대출금 전부를 상환하여야 합니다.

     

    대출 기간 중 원금일부를 중도상환할 때엔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천만원을 초과하는 대출은 인지세가 발생할 수 있으며 50씩 은행과 나누어 납부합니다.

     

    우리은행 디딤돌대출 한도와 조건, 금리, 유의사항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요즘같이 부동산 가격이 치솟는 때엔 아무리 저금리의 디딤돌대출이라도 큰 힘을 되지 않을 수 있지만 내집마련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디딤돌대출을 통해서 추후 부담하는 이자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소액대출에 금리 1~2%는 별 것 아닌 수 있지만 억단위 대출의 금리는 1%도 금액에 차이가 클 뿐더러 옛날처럼 거치기간이 따로없어 원금과 이자를 함께 납부해야하므로 상환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가진 구매자금과 대출을 통해 빌릴 수 있는 자금을 잘 고려해 보시고 적합한 주택을 구하시되 자금계획과 대출 조건을 잘 설정하여 합리적인 주택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