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한은행 예금 담보대출 자격 금리 자세히 알아보기

    생활을 하다가 돈이 필요하고 막막할 때, 보유한 돈에서 충당하기 위해서 매달 넣고 있던 예금이나 적금을 중간에 해지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보험도 마찬가지 입니다.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약정된 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중간에 해지 하는 것보다는 가능한 유지를 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입니다. 중간에 해지한다면 만기시 약정된 금리보다 소급적용될 뿐 아니라 새로 들때는 더 낮은 금리로 상품가입을 해야하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저금리라는 것을 활용하여 대출을 낮은 금리의 대출을 받아 긴급자금으로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부업체나 고액의 대출만 아니라면 저금리로 대출을 받아 현재 필요한 자금을 막고 예금 혹은 적금은 유지한다면 보유하고 있던 자산을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출이 곧 ‘빚’처럼 느껴지는 분들에게는 보유 예적금을 활용하여 그 한도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신한은행 예금담보대출을 추천합니다.


    예금담보대출 즉, 예적금담보대출을 받으면 보유한 예금 안에서 돈을 사용할 수 있고 금리나 신용관리 부분에서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현재 가지고 있는 예금 혹은 적금을 해지 하지 않고도 자금을 융통할 수 있다는 점이니 대출의 장점을 알아보시고 금리, 한도, 기간을 고려하여 현재 필요한 현금 및 자금을 효율적으로 융통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예금 담보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우리은행 예금 담보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우리은행 예금 담보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적금이나 예금처럼 돈을 모으는데 기초적인 은행 상품들이 있습니다. 이런 예,적금 통장은 가입은 쉬워도 유지하는 것은 말처럼 쉽

    jqyr.tistory.com

     

    1. 신한은행 예금 담보대출

     

    예금담보대출이란 적립식예금 혹은 적립식 적금을 담보로 예금의 잔액의 한도내에서 긴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정식 명칭은 신한은행 예적금담보대출입니다.

     

    신한은행 예적금담보대출을 이용할 시엔 중도해지의 불이익 없이 비상금활용이 가능하여 긴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대출보다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며 보증 필요없이 본인명의의 예금이나 적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기 때문에 돈을 빌려도 여타 대출 한도가 줄어들 지 않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예금담보대출은 은행마다 한도가 상이하고 거래조건이 다를 수 있으니 예금담보대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도, 금리, 거래조건을 비교한 후에 결정하여야 합니다.

     

    2. 신한은행 예금 담보대출 자격조건

     

    신한은행 예금담보대출은 본인 명의의 예적금통장 혹은 식탁을 보유하는 분 또는 제 3자 명의로 신한은행 예·적금 혹은 신탁을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 대출 대상에 속합니다.


    다만 인터넷뱅킹에서는 제3자 담보는 불가능하며 개인고객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인터넷뱅킹 대출이 아닌 은행 직접 방문 대출만 가능합니다.

     

    예금담보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신용등급 안내

     

    예금담보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신용등급 안내

    예금담보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서류, 신용등급 안내 현대인들이 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 금융기관을 통해서 대출을 받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고 실제로 본인이 경

    jqyr.tistory.com

     

    3. 신한은행 예금 담보대출 한도

    신한은행 예금담보대출의 한도는 보유예금, 적금, 신탁 내 자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신용등급자나 고연봉자에게 더 유리한 것은 아닙니다.

     

    예금, 적금, 청약상품 및 장부가 신탁상품 중 해당 잔액의 95% 범위 이내에서 대출 한도가 정해집니다.


    신한은행 예금담보대출 한도의 최소 대출금액은 10만원 이상이며 최고는 2억원까지로 10만원 단위로 대출 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준가 신탁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상품별 담보인정비율 범위 이내에서 예금담보대출 한도가 설정됩니다.

     

    보유 예적금을 상한하는 자금이 필요할 시에는 예금담보대출 외의 신용 및 담보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으나 상환여력 및 자금형편을 고려하지 않은 대출은 추후 부채가 될 수 있으니 잘 고려해 보신 후 대출상품과 실행 한도를 결정하여야 합니다.

     

    4. 신한은행 예금 담보대출 금리

     

    신한은행 예금담보대출 금리는 적립식 예금, 신탁상품에 따라서 가산 금리가 다를 수 있는데 가산금리는 대부분 1%대이기 때문에 일반 신용대출 상품보다는 낮은 금리로 돈을 빌려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예금 담보대출 금리 및 이자, 한도 알아보기

     

    기업은행 예금 담보대출 금리 및 이자, 한도 알아보기

    기업은행 예금 담보대출 금리 및 이자, 한도 알아보기 기업은행 예금담보대출, 은행방문 없이 무서류로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을 통해서 간편하게 이용하세요. 기업은행의 예금, 적

    jqyr.tistory.com

     

    5. 신한은행 예금 담보대출 기간, 상환방법, 기타사항

    신한은행 예금담보대출 기간은 건별 대출로 할시 담보대출의 만기일까지 이용한 후 대출금을 납부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예금이나 적금의 만기일을 알아두셔야합니다.

     

    한도대출로 예금담보대출을 실행하였다면 담보 예금 만기일 내에서 이용하되 12개월도 정하고 있습니다. 청약 저축담보대출도 대출 신청일로부터 1년으로 합니다.

     

    신한은행 예금담보대출로 빌린 원금은 만기시 일시상환할 수 있으며 유동성 한도대출로 상환할 때는 통장내 보유금에 따라 자동으로 원금 및 이자가 출금됩니다.

     

    혹 담보로한 예적금 상품이 만기가 얼마나 안남았다면 예금담보대출시 상환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예금상품의 연장이 가능한지 혹은 대출상환여력이 가능한지 살핀 후 실행하시는 것도 추후 상환부담을 줄일 수 있는 예방법입니다.

     

     

    신한은행 예금담보대출로 이용하는 금액이 5천만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인지세가 발생합니다.

     

    예금담보대출을 실행할 시에는 담보로 잡힌 예금 및 적금, 신탁은 해지나 인출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담보예금 가입일을 포함하여 2영업일 이내 대출취급이 불과합니다.

     

    예금담보대출의 한도액은 본인이 보유한 자산안에서 책정되므로 자금이 더 필요한 경우에는 다른 대출상품이나 방법을 알아보시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예금담보대출은 신용대출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신용이력이 뚜렷하지 않거나 신용등급이 높지 않아도 보유중인 신한은행 예금, 적금, 신탁만 있다면 자금을 운용할 수 있으며 이자나 신용부분에서 유리한 점이 분명히 있습니다.


    다만 대출기간을 넉넉하게 설정하고 싶다거나 필요자금이 더 있을 경우에는 다른 대출 상품을 알아보시어 본인에게 유리하고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활용하시고 상환하시는 방법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