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학생 햇살론 대출 종류와 자격조건 안내

    오늘 말씀드리는 대학생 및 청년 햇살론은 경제적 자립을 도와주는 생계자금 대출입니다. 용도는 교육, 의료, 주거와 같은 생활에 필요한 자금에 대해서 가능합니다. 단, 개인사업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특히 대학생 및 청년들의 경우에는 금융거래가 활발하지 않은 시기로 시중은행권을 통해서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받기 어려운 편입니다.

     

    대학생 햇살론을 활용 시 조건 대비 낮은 금리로 생활자금 및 임차보증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대학생 청년 햇살론

     

    대학생 청년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대학생, 청년 학업과 취업 과정에서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서민금융제도입니다.

     

    자격조건은 만 19세 이상 ~ 만 29세 이하 대학생 및 청년이면서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거나 차상위계층, 기초수급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에 해당된다면 신청 가능합니다.

     

    특별한 담보나 보증인이 없어도 대출을 이용할 수 있고 자격조건만 충족한다면 자금 필요 목적에 따라 유용하게 신청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4.5%입니다. 중소기업 취업 후에는 1년 이상 근무한 대학생, 청년의 경우 1.5%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그럼 최저 3% 금리까지 가능합니다.

     

     

    상환기간은 최대 7년입니다. 거치기간은 6년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대출 최대한도는 1,200만 원이며, 연 5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을 합니다. 매달 원금과 이자가 함께 납부되는 방법이지만 대학생 햇살론은 대출금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이 최장 6년이므로 취업 준비기간 동안에는 상환 부담은 적습니다.

     

    하지만 거치기간이 끝난 후에는 원금 및 이자가 상환되므로 미리 상환을 파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거치기간 및 상환기간을 대출 실행 후에는 변경할 수 없으니 꼼꼼하게 비교 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저금리로 쉽게!

    오케이저축은행 대출 종류 BEST 4 조건, 금리, 한도 안내

     

    2. 청년, 대학생 임차보증금 지원

     

    주거시설의 임차보증금의 용도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청년전세자금, 버팀목대출과 같은 다른 정부지원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 중복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지원대상은 85제곱미터 이하의 주택 거주자 중에서 만 29세 이하의 청년 및 대학생이여야 합니다. 연소득이 3,500만 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분들이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4.5%입니다. 최대한도는 2,000만 원이며, 상환기간은 2년입니다. 최대 4년까지 연장이 가능하고 만기 일시상환 방식입니다.

     

    3. 대학생 고금리 전환대출

     

    생활자금대출 및 임차보증금 지원 말고도 대학생이나 청년 자격으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 더 낮은 금리로 대환대출이 가능합니다.

     

    대학생이나 대학원에 재학하고 있거나 휴학하고 있는 경우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꼭 대학생 신분이 아니더라도 학점은행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연령, 연소득, 신용등급, 학점인정 등 자격조건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년층의 경우 만 29세 이하(군필자 만 31세 이하) 중 3,500만 원 이하 소득이 있는 경우 혹은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 원 이하라면 대출 자격조건에 충족됩니다.

     

     

    고금리 전환대출은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이전에 연이율 15%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을 때 해당됩니다. 최대한도는 1,200만 원입니다.

     

    하지만 대학생 햇살론 생활자금과 합산하여 1,200만 원 한도이므로 생활자금으로 대출 한도를 모두 이용했다면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7년이며, 거치기간은 최대 6년입니다. 군필자의 경우 거치기간이 2년 추가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환 방식은 원금균등분할로 상환하며, 대출금리는 연 5.4%입니다. 이 대출을 이용하면 고금리 대출에서 저금리로 전환하는 것이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1금융권 포함 BEST 8 상품 추천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BEST 3 모바일 상품 안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