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및 서류 알아보기

    주택도시기금 HUG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금리/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주택도시기금 HUG에서 저소득 근로자, 서민의 전세자금을 대출해주는 정부지원 저금리 상품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없이 자유롭게 상환이 가능하고, 주거용 오피스텔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금 안심대출 보증서를 담보로 보증을 받게되면 대출보증 이외에도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세보증금 반환보증금액의 80%이내로 보증이됩니다.

     

    전세금을 안심하고 대출보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깡통전세나 임대보증금의 사기로부터 안전하게 이용가능합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부부합산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이면서 순자산가액이 2.88억원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라면 대출대상에 해당됩니다. 단, 만 25세 미만의 단독세대주는 제외됩니다.

     

     

    수도권은 전용면적이 85㎡이하, 그 외의 지역은 전용면적 100㎡ 이하까지 가능합니다. 임차보증금의 경우는 일반가구나 신혼가구는 수도권 3억원, 그 외지역 2억원까지입니다. 2자년 이상가구는 수도권 4억원, 그 외지경 3억원까지 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2.1%부터 2.7%이며, 금리는 부부합산 연소득과 임차보증금은 금액에 따라서 차등적용됩니다. 그 외 기초생활수급권자, 한부모가구는 1% 우대되고 장애인, 다문화가구는 0.2% 우대됩니다.

     

    부부합산 연소득이 2천만원 이하라면 임차보증금이 2.1%~2.3%, 2천만원 초과~4천만원 이하라면 2.3%~2.5%, 4천만원 초과~6천만원 이하라면 2.5%~2.7%입니다.

     

    대출한도는 수도권은 1억2천만원까지, 그 외 지역은 8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단, 2자녀 이상가구는 수도권 2억2천만원, 그 외지역 1억8천만원 까지 가능합니다.

     

     

    소요자금에 대한 대출은 전세금액의 70%이내로 가능하며, 신혼가구나 2자녀 이상가우에 대해서는 80%까지 가능합니다.

    대출이용기간은 2년이며, 연장을 통해서 최장 10년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최장 10년 이용 후 미성년 자녀가 있다면 1자녀당 추가로 2년간 이용가능하며 최장 20년까지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금리 및 한도 총정리!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이나 혼합상환방식으로 상환합니다. 혼합상환방식은 대출금액의 10%~50%의 원금에 대해서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신청은 임대차 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등본상의 전입일 중에서 빠른날로 3개월 이내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은 임대인계좌에 입금됩니다.

     

    대출취급 은행은 우리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입니다. 대출심사는 각 수탁은행의 지점에서 시행됩니다.

     

    대출취급 이후에 주택취득을하면 대출금을 전액 상환해야되며, 주택도시보증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이 실행되면 추가대출 및 중도 목적물변경이 불가합니다.

     

    KB국민은행 전세금안심대출 자격조건, 금리, 한도 및 서류 총정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